구글어스/구글맵

구글맵으로 휴가계획 세우기(Ready for your summer vacation?)

하늘이푸른오늘 2008. 6. 7. 14:50
6월 3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구글맵(Google Maps)를 사용하여 여행계획을 세우는 방법을 여러가지 제시해주는 내용입니다.

본문을 읽어보시면 아시지만, 호텔 예약, 관광지 검색, 음식점 검색 등 거의 모든 일을 구글맵으로 해결해 줄 수 있습니다. 물론 지도의 본래의 기능과 경로검색 등은 기본이구요.

이 글은 새로운 무언가를 소개해 준다기 보다는 구글맵의 기능중에서 휴가계획 수립에 필요한 여러가지를 한꺼번에 정리한다는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래는 이번에 오픈한 http://maps.google.com/tripplanning 사이트에 포함된 비디오입니다. 그런데... PaperinZ를 통해서 Overstream이라는 곳을 이용하면, 자막을 넣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시험삼아 넣어봤습니다. 맘대로 번역에다, 이해 안되는 부분은 그냥 넘겼으니 이해해 주시길...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6/ready-for-your-summer-vacation.html
Tuesday, June 3, 2008 at 3:30 PM

저와 남편이 하와이에서 열리는 친구 결혼식 청첩장을 받았을 때, 여름 휴가를 보낼 기막힌 기회라고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조사를 시작하자마자,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게 만만치 않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여행하려면 즉흥적으로 여기저기 방문하는 것은 힘들기 때문에, 미리미리 가능한 한 자세히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구글맵을 찾아서, 해변에서 가까운 호텔을 찾아냈고, 패밀리 레스토랑까지 찾아두었습니다. 또한, 흥미로운 개인지도 찾아보기(travel My Maps)이란 사이트까지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지도(My Maps)란, 다른 사람들이 제작해둔, 여러가지 이야기, 사진, 비디오 등이 담긴 지도입니다.

우리는 모든 사람들이 여행 계획을 쉽게 세울 수 있도록, "사용법(how to") 비디오 투토리얼을 포함한 간단한 여행 팁을 담은 사이트 http://maps.google.com/tripplanning를 제작하였습니다.

이러한 정보도 부족해서, 휴가를 보내기 좋은 곳을 직접 찾으려고 한다면, 구글맵에서 사진, 비디오 등을 통한 구글맵 위치 검색 기능을 활용하시거나, 파노라미오 사진 레이어를 켜서 시선을 끄는 곳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