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맵 API 공개 3주년 기념 매쉬업의 역사 사이트(Golly Gee, look who's 3...)

하늘이푸른오늘 2008. 7. 3. 08:56
6월 30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며칠 전, 구글 아웃리치(Outreach) 프로그램이 1주년이 되었다는 소식을 알려드렸는데, 이번엔 구글맵 API가 3번째 생일을 맞았다는 소식입니다.

이를 기념하여, Google Maps Mania를 운영하다가, 얼마전 구글에 특채? 되어 마케팅 담당으로 입사한 Mike Pegg씨가 그간의 구글맵 API의 역사를 담은 매쉬업을 소개하는 내용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매시업 역사(timeline mashup)Google Maps API Blog에 소개된 기술 개발 역사 및 Google Maps Mania 에서 소개한 세계 각국의 다양한 매시업을 연대순, 지역별로 확인할 수 있는 매쉬업입니다.

이 매쉬업을 실행시키면, 아래 그림처럼 윗부분엔 구글맵 API가 공개된 2005년 6월부터 현재까지 주요 개발 내용및 주요 매쉬업이 시간대 별로 나타나 있으며, 아랫 부분엔 윗부분에 표시된 매쉬업의 대상지역이 위치표지로 나타납니다. 물론, 위와 아래가 연동되며, more... 를 클릭하면 보다 자세한 내용이 표시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포스트를 작성한 Mike Pegg씨는, 이처럼 시간을 기반으로 한 자료를 지도위에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추후 Geo Developers Blog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어떤 기술인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6/golly-gee-look-whos-3.html
Monday, June 30, 2008 at 11:02 PM
우리는 최근 몇몇 서비스의 생일이 매우 기쁩니다. 엊그제는 구글 아웃리치(Outreach) 프로그램의 생일이었고, 구글맵 스트릿뷰(Street View) 도 5월 말로 생일을 맞았죠.

또한 우리는 전세계 지오웹(geoweb)개발자들의 기쁨이자 자랑인 구글맵 API가 3번째 생일을 맞아 매우 기쁩니다. 2005년 6월 29일 최초로 시작되었지만, Gmaps Pedometer 를 이용하여 조깅코스나 출근길의 거리를 측정할 수 있다는 것에 놀랬을 때가 바로 어제같이 느껴집니다. 2RealEstateAuctions을 통해 멋진 부동산 경매 사이트가 얼마나 많은지를 누가 잊을 수 있겠습니까? 그 이후, 상점의 위치를 표시한 Ace 판매점 지도나, 매매할 부동산을 표시한 Trulia 과 같이 구글맵 API는 상업용으로도 많이 활용되어 왔습니다. 이처럼 훌륭한 매쉬업과 도구를 제공한 구글맵 API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예전의 Google Maps API Blog (현재는Google Geo Developers Blog)와  Google Maps Mania 블로그의 매시업 역사(timeline mashup)를 제작하였습니다. 이 매쉬업을 통하여 여러분은 전세계의 많은 분들이 구글맵 API를 사용하여 거둔 환상적인 성과를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시간을 기반으로 한 자료를 지도위에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이 Geo Developers Blog에 공개될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