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뮤지션의 콘서트 지도

하늘이푸른오늘 2008. 9. 23. 08:24
가수나 록그룹같은 뮤지션들이 자신의 콘서트 일정과 장소를 지도로 나타낸 매시업을 소개시켜드립니다.

구글맵 매시업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Google Maps Mania 블로그에서 포스팅된 글인데요, 록그룹(Rock Band)들이 콘서트 지도를 만드는 게 일종의 유행같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오아시스(Oasis)라는 그룹의 콘서트 일정입니다. 좌측 아랫 부분에서 확대/축소, 영상/도로지도를 선택할 수 있고, 삼각형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오른쪽 위에 "GIG INFO" 즉, 콘서트에 관한 정보가 나오는 단순한 구조입니다.

2008년 10월 16~17일에 런던에 있는 Wembley Arena에서 공연이 있다고 되어 있네요. INFO를 누르면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고, TICKETS를 눌러 표를 예약할 수도 있는데, 모두 매진된 모양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은 Chemical Brothers라는 그룹의 콘서트일정입니다. 우측에는 일정이 나열되어 있고, 이것을 클릭하면, 좌측에 해당 위치와 지도가 뜨는 형태입니다.

아래 그림에서 빨간색을 쳐둔 부분을 보시면 "Your Stuff"라는 탭이 있는데, 여기에는 플리커(flickr) 사진이나 유튜브(Youtube) 비디오 등을 올릴 수 있습니다. "ShoutBox" 탭에는 간단한 의견도 달 수 있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이외에도 Unlit이라는 그룹도 지도 매시업이 있는데, 제가 잘 이해를 못해서 넘어가겠습니다.

이와는 약간 성격이 다르지만,. 필라델피아의 Visual Artist 290명이 Philadelphia Open Studio Tours™ (POST™)라는 이름으로 일반인들에게 스튜디오를 개방하고 작품을 판매한다고 합니다. 이것을 버추얼어스(Virtual Earth) 매시업으로 작성했네요.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리면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이 글을 읽다보니, 이렇게 가수나 밴드들이 자신의 콘서트 일정을 지도로 표현하는 것도 재미있겠지만, 사실, 인터파크 티켓이나, 콘서트랜드와 같이 콘서트 티켓을 판매하는 곳에 지도 매시업을 만들면 정말 유용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지금도 지역별로 검색은 할 수 있겠지만, 지도상에 콘서트 일정을 쭉 표시해 두면 훨씬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자기가 원하는 지역과 콘서트 종류를 설정하여 RSS 혹은 메일로 통보될 수 있도록 만들어 두면 유용하지 않을까 싶네요.

민, 푸른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