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미국 대학 미식축구대회 KML(College football anyone?)

하늘이푸른오늘 2009. 9. 8. 08:43
9월 4일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전미대학미식축구가 참가하는 246개 팀의 홈구장을 표시한 KML 파일을 제작하였다는 내용입니다.

직접 보시려면 KML파일를 실행시키시면 됩니다. 이 파일이 실행되지 않는다면 먼저 구글어스를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아래는 그중에서 버클리대학교의 홈구장을 클릭해 본 모습입니다. 모든 대학교의 홈구장이 3차원 모델로 되어 있을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은 대학교가 더 많은 것 같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별로 관심없는 주제라서 이만...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9/09/college-football-anyone.html
Friday, September 4, 2009 at 10:30 AM
Adam (go Spartans!) Hughes, Sr. Strategist, Google Apps, and Pete (go Gophers!) Giencke, GIS Data Engineer

아... 가을입니다. 아침 공기가 점점 상쾌해지고, 나뭇잎은 가을 색을 입기 시작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전국의 경기장들이 전미대학미식축구의 열기로 다시 살아나기 시작했다는 겁니다! 이번주 2009-1020 풋볼 시즌이 시작됩니다. 즐거운 미식축구 경기를 축하하기 위하여 우리는 246개의 NCAA Football Bowl SubdivisionFootball Championship Subdivision (FCS) 팀의 홈 경기장을 표시한 KML파일을 제작하였습니다.

따라서, 추억을 더듬어 여러분 모교의 경기장을 다시 방문해 보시거나, 여러분이 좋아하는팀의 다음번 상대에 대해 정보를 알고 싶은 분을 위해 파일을 정리했습니다. 이 파일에는 각학교의 개요, 뉴스, 마스코트 이름과 사진, 홈 경기장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 "빌딩 3D 이미지 보기"를 켜야만 완벽하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KML파일을 직접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재미있는 사실 : 우리가 이 파일을 만들면서 들소, 불독, 호랑이, 팬더, 산토끼, 뿔개구리 등이 아주 많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마스코트로 사용된 동물이 몇가지 일까요?

우리는 여러분께서 이 경기장을 방문하면서 학교, 경기장, 공간적 분포 등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