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어스에서 지구온난화 확인하기(Explore our changing climate in Google Earth)

하늘이푸른오늘 2009. 9. 25. 12:02
9월 22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지난 번에 올린 글에 이어, 이번에도 환경보전에 관한 글입니다.

구글에서 환경보전을 주제로 구글어스 투어 시리즈를 제작할 예정이라고 하고, 그 첫번째로 알고어(Al Gore) 미국 전부통령이 해설을 맡은 Confronting Climate Change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이 투어를 캡처한 모습인데, 재미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주 화면은 구글어스 플러그인으로 구성되어 있고, 아래부분을 보면 원자료에 관한 상세한 내용이나 범례등이 표시됩니다. 아래 그림은 물부족국가를 나타낸 그림인데, 오른쪽 위로 우리나라도 보이네요.


아... 이와 관련해서 구글 코리아 공식블로그에서 12월에 열릴 예정인 UN의 기후변화정상회의(COP15)와 관련된 YouTube COP15 공식 채널을 열었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이 채널을 통해 자유롭게 기후변화에 관한 의견이나 질문을 올릴 수 있고, 우승자는 코펜하겐 회의에 참석해서 발언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9/09/explore-our-changing-climate-in-google.html
Tuesday, September 22, 2009 at 10:20 AM
오늘 우리는 새로운 구글어스 투어 시리즈를 시작합니다. 이 투어는 음성 설명이 들어있는 투어로서, 기후 정보를 널리 알리고, 나아가 12월에 코펜하겐에서 열리는 유엔 기후변환 컨퍼런스에 관련된 구글의 노력의 일환입니다. 이 시리즈는 변화하는 기후에 노출된 우리 세계에 대한 과학적 공간정보를 쉽게 확인해 볼 수 있도록 만들어집니다. 이 데이터에는 온도, 증발산 및 식량 안보, 물부족, 해안지역, 건강 등 다양한 자료를 다루게 됩니다.

첫번째 나온 투어인 Confronting Climate Change는 알고어 전부통령이 해설을 맡았으며, 기후 변화로 인해 초래될 수 있는 최악의 영향이 어떠할지를 이야기하고, 앞으로 이 시리즈에서 다루게 될 내용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이것은 첫번째 투어로, 앞으로 몇주간 계속 나올 예정입니다. 전셰계 환경변화 뿐만아니라, 지구 곳곳에서 벌어지는 실질적인 사례연구, 비영리기관이나 단체들이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활동 등을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