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맵 팀을 트위터에서 만나보세요(Google Maps now on Twitter!)

하늘이푸른오늘 2009. 4. 25. 21:10
4월 24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구글맵 팀에서 트위터를 시작했다는 내용입니다.

트위터(Tweeter)는 최대 140자까지만 입력할 수 있는 간이 소셜 네트워킹 또는 마이크로 블로깅 사이트입니다. 그냥 생각날 때마다 간단히 자신의 생각을 입력할 수 있고, 가입이나 사용이 무척 편하기 때문에 외국에서는 아주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트위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위키백과 항목이나 Information Factory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맵팀의 트위터 사이트는 여기를 클릭하시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맵 팀은 앞으로 블로그도 물론 유지하지만, 간단한 소식은 트위터를 통해 알려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정말 우연도 이런 우연도 없다 싶은데, 저도 이틀 전 트위터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예전부터 알고 있기는 했지만, 아는 분이 초대를 하는 바람에 잘됐다... 싶어서 가입을 했었죠. 제 트위터 사이트는 여기를 눌러보시면 됩니다. 이글 왼쪽에 보시면 새로 트위터 위젯도 삽입했습니다. 이 위젯을 클릭해도 제 트위터사이트로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혹시 트위터를 써보고 싶으시면, 여기를 눌러보시면 되고, 트위터 위젯을 블로그에 삽입하고 싶으시면 여기를 눌러보시면 됩니다.

트위터는 지도와도 잘 어울립니다. ExiFeedi님의 글을 보시면 여러가지 트위터 지도 매시업을 볼 수 있는데요, 아래는 트위터에 포스팅된 글을 거의 실시간으로 지도위에 보여주는 트위터비전을 캡처한 모습입니다. 지도를 보면... 구글맵은 아닌 듯 싶고... 특히 3D View를 누르고 들어가면 야후맵을 사용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트위터맵을 통해 제 글이 등록된 모습입니다. 트위터에 글을 쓸 때 'L:' 뒤에 주소를 쓰면 위치가 업데이트 된다고 하네요. 우리집 주소를 넣었는데, 잘 나오네요~


그런데... 원래 트위터 자체에는 위치 설정 기능 같은 게 전혀 없기 때문에... 일부러 이쪽으로 들어가서 사용해야 하니... 별로 많이 쓸 것 같지는 않습니다. 사실 현재 트위터 사용자가 너무 많기 때문에 Twittervistion에 자기글이 나타나리라 기대하기도 힘들 것 같고요.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9/04/google-maps-now-on-twitter.html
Friday, April 24, 2009 at 9:29 AM
어떤 순간에 우리가 무슨 생각을 하는지 무얼 하는지 알고 싶으세요? 이제 구글맵은 GoogleMaps라는 이름으로 트위터(Twitter)를 시작했습니다. @GoogleMaps를 통하여, 구글맵(Google Maps)를 멋지게 사용하는 방법이나 팁을 공유하고, 구글러들의 뒷이야기나 지도 관련 업체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들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트위터를 사용하여, 우리 구글맵 팀에게 제안하고자 것도 귀기울일 것입니다.

아래는 우리가 올린 가장 최신의 트위트(tweets)입니다.


트위터(Twitter)가 뭐냐고 하실 분도 계시겠죠? 트위터는 최대 140 글자를 올릴 수 있는 "마이크로블로깅(microblogging) 사이트로서, 많은 개인이나 단체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우리도 참여해서 기쁘고요. 우리는 구글맵 트위터(Twitter)가 큰 커뮤티니, 구글맵 팀의 집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우리 글을 구독(Follow)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현재 트위터를 사용하신다면 여기를 클릭하시고 "follow"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트위터를 아직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여기에서 가입하시고 구글맵(GoogleMaps)를 구독(follow)하시면 됩니다.

우리가 트위터를 사용한다고 이 블로그가 달라질 건 없습니다. 다만, 오른쪽 사이드바를 보시면, 최근의 트위트(tweets)를 보실 수 있고, 링크를 누르면 우리 트위터 어카운트로 이동됩니다. 트위터에서 만나세요!!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