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쿼드콥터

핸드폰 케이스 셀카 드론

하늘이푸른오늘 2017. 1. 31. 16:18

아주 작은 셀카 드론이 나왔습니다. 스마트폰과 크기가 거의 비슷해서 스마트폰 케이스에 꽂고 다닐 수 있습니다. 현재 선 주문을 받고 있는데 아이폰6, 아이폰7, 삼성S7에지 에만 장착할 수 있습니다.

셀카를 찍고 싶으면 스마트폰 케이스에서 드론을 뽑고, 앱으로 제어해서 촬영하면 됩니다. 카메라는 5백만화소라고 하네요. 아주 작은 드론이니만큼 화질이 떨어지는 건 감수해야 할 듯 싶습니다. 사진을 촬영하면 WiFi를 통해 연결된 스마트폰으로 즉시 전송됩니다. 원한다면 드론이 하늘에 있는 상태에서도 사진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무게는 50그램 정도로 부담스럽지 않은 정도네요. 무엇보다 아주 예쁘게 생겼습니다. 알루미늄으로 마감해서 깔끔합니다. 

문제는 가격이죠. 드론 + 케이스가 260달러정도니까... 상당히 부담스럽습니다. 

사실 셀카드론은 아주 많은 종류가 나오고 있습니다. 왠만한 중급 드론시장은 DJI 가 다 점령을 해버렸기 때문에 그나마 셀카 쪽에만 여러 스타트업들이 덤벼들고 있는 상태죠. 

하지만, 이 정도의 화질과 이 정도의 촬영시간, 그리고 드론 셀카 촬영의 번거로움(셀카봉도 번거러워서 안가지고 다니는 저로선.. ㅠㅠ)을 생각하면 셀카 드론이 얼마나 시장을 넓힐 수 있을지 의문스럽습니다. 머... 이 드론의 경우 핸드폰 케이스와 결합되어 있어서 드론을 사용하지 않을때 배터리와 연결해서 충전시킬 수 있느니 촬영시간은 별로 지장이 없을 것 같지만요.

하여튼 지켜봐야 할 듯 싶네요.

민, 푸른하늘

자세한 내용은 kickstarter 페이지를 보세요.

===

셀카 촬영하면서 손이나 셀카봉이 나오는 게 싫은 분들을 위한 좋은 제품이 출시되었다. 드론을 날리기가 어렵다고 생각하는 분들에게도 좋다.

Airselfie는 휴대폰 케이스에 들어갈 수 있는 아주 작은 드론으로, 손이나 셀카봉이 닿지 않는 먼 거리에서 셀카나 단체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Airselfie는 이미 크라우드펀딩 Kickstarter 캠페인을 무사히 종료하였는데, 약 50만 유로(약 6억원)을 유치하였고, 현재는 선 주문을 받고 있다.

가격은 $260 으로, 올해 5월에 배송될 예정이다.

===

원문 : http://uk.businessinsider.com/airselfie-is-a-tiny-drone-that-takes-selfies-201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