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사이클론 나르기스 관련 자료 종합(Master collection of Cyclone Nargis layers)

하늘이푸른오늘 2008. 5. 14. 11:32
5월 11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몇 번에 걸쳐 나왔던 사이클론 나르기스 관련 자료를 종합한 KML을 작성하였다는 내용입니다.

이번 KML은 4번에 걸쳐 나왔던, 다음과 같은 나르기스 관련 자료가 모두 들어 있습니다.
다음은 이 KML을 실행시킨 후, 일부 레이어만 활성화시키고 양곤(Yangon)지역을 확대해 본 것입니다. "H" 및 핀들은 병원의 위치이며, 지도는 ZKI/DLR의 위성 홍수 지도 이고, 양곤이라고 쓰여진 글자 아래로 GeoEye 및 DigitalGlobe사의 위성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직 미얀마의 사이클론 피해 복구가 얼마 진행되지도 않은 시점에서 중국에 규모 7.9의 강진이 발생하여 수만명이 죽거나 실종되었다는 뉴스를 들었습니다. 업친데 덮친 격이라고나 할까요...

제가 이 블로그를 운영하기 전에는 사이클론이 발생했다고 해도 그냥 그러려니 하고 넘어갔을텐데 매일매일 더 많은 뉴스를 전하려니 마음이 좀 그렇네요... ㅠㅠ

민, 푸른하늘
====
사이클론 나르기스 관련 자료 종합(Master collection of Cyclone Nargis layers)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5/master-collection-of-cyclone-nargis.html
Sunday, May 11, 2008 at 1:09 PM

지난 주말 미얀마(버어마)가 사이클론 나르기스로 인해 엄청난 피해를 본 이래, 전세계 많은 분들이 집이나 생활터전, 가족을 잃은 수많은 희생자들을 돕기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구글닷오르그(Google.org) 혹은 구글어스 아웃리치(Google Earth Outreach) 와 함께 일하는 기관들도 작업의 어려움, 심지어는 미얀마 입국 자체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피해자들을 돕기 위해 밤낮을 가리지 않고 있죠.

저희는 이들 기관들로부터 구글어스가 계획을 세우거나 관리하는데 아주 유용하다고 들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복잡한 지리정보시스템(GIS : Geographic information System)을 사용하여 공간 정보를 생성하거나 처리하지만, 구글어스의 3차원 지형 및 위성영상위에서 자신들이 만든 자료와 다른 분들이 제공한 자료(예 : ReliefWeb)를 겹쳐 볼 수 있음으로써, 어떤 곳이든 가상적으로 방문할 수 있어, 실제 그곳으로 가기 전에 독득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자신들이 보유한 자료를 구글어스의 KML 포맷으로 배포하면, 다른 사람들과 쉽게 공유할 수 있고, 상황을 파악하고 싶어하는 분들도 손쉽게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이 KML은 저번 주 동안 우리가 배포했던 모든 데이터가 포함된 파일로, 다음과 같은 내용이 들어 있습니다.
이 레이어는 새로운 자료가 추가되는대로 자동 업데이트되므로, 새로 다운로드 받으실 필요가 없습니다. 네트워크 링크를 재갱신(Refresh)하거나 구글어스를 다시 시작하기만 하면 됩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