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이번주의 팁 : 시골에서 구글맵 대중교통정보 활용하기(Tip of the Week: Finding your nearest transit station)

하늘이푸른오늘 2008. 9. 27. 23:12
사용자 삽입 이미지
9월 25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대중교통정보를 잘 활용할 수 있는 팁에 관한 내용입니다.

대중교통이 많지 않은 교외나 농촌에서 보다 효율적으로 대중교통 경로 안내를 받는 방법인데요, 테스트하기도 힘들고, 우리나라엔 구글 대중교통정보가 들어오려면 한참 걸릴테니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참고로, 구글 대중교통정보는 작년 11월 연구실(labs)에서 졸업하여 정식으로 서비스되기 시작하였으며, 지구의 날을 맞아 대중교통정보 확대 운동을 벌였으며, 모바일 구글맵에서도 대중교통정보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등의 뉴스를 보시면 구글맵 대중교통정보 서비스에 대해서 좀 더 잘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9/tip-of-week.html
Thursday, September 25, 2008 at 9:15 PM
이번주에 개시된 뉴욕시 대중교통정보서비스를 기념하여, 경로 계획 기능, 특히 대중교통이 많지 않은 교외나 농촌지역에서의 경로 계획을 세우는 방법에 관한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검색어에 "역(Station)"을 더해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huntington" 대신 "huntington station"이라고 검색해 보세요. 이렇게 검색을 하면 사용가능한 경로를 좀 더 확실히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자동차, 자전거 등을 이용해 대중교통 역 혹은 정거장까지 가는 경우 매우 유용합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