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재미있는 스트리트뷰 이야기를 올려주세요~(Word on the street...)

하늘이푸른오늘 2009. 4. 26. 13:54
4월 24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구글 스트리트 뷰에서 발견한 재미있는 사진, 스트릿뷰를 유용하게 사용한 예 등, 여러가지 이야기를 올려달라는 내용입니다.

직접 올리실 분은 여기로 올리시면 되고, 아니면 바로 전에 올려드린 구글맵 트위터(Twitter) 계정으로 알려주셔도 됩니다.

원문에 재미있는 내용이 하나 있네요. 스트리트 뷰(Street View) 덕분에 광장공포증을 극복한 여자분의 이야기입니다. 현재 40세인 Sue Curtis씨는 1989년 어느날 여러번 공격을 받은 후, 20년 동안 집밖을 나오지 않았고, 심지어는 결혼도 집에서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얼마전 스트릿뷰를 보면서 바깥세계에 흥미를 느끼게 되었고, 인터넷으로 심리치료를 받아 드디어 밖으로 나왔다는 이야기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 기사를 읽어보시면 됩니다. 아래는 이 분과 두 아들의 사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제가 구글맵 트위터를 Follow하는 중인데, 재미있는 스트리트뷰 사진을 하나 소개해 주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고무 도장이랍니다. 스트릿뷰에서 직접 보시려면 여기를 누르시고요, 여기를 누르면 하늘에서 본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9/04/word-on-street.html
Friday, April 24, 2009 at 1:40 PM
전세계 많은 도시에서 스트릿뷰(Street View) 서비스가 시작된 이래, 우리는 친구들, 동료들 그리고 언론으로부터 실질적으로든 장난으로든 어떻게 사용했는지에 대해 여러가지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스트릿뷰가 심각한 광장 공포증 치료에 도움을 주었다는 등의 여러가지 이야기를 들어왔습니다. 하지만 아주 일부분일 뿐일 겁니다. 스트릿뷰가 실생활에서 사용 되는지에 대해 훨씬 더 재미있는 이야기가 많을 것입니다. 여러분에게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다면 우리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에 글을 남겨주세요. 여러분의 이야기를 새로 개설한 트위터(Twitter) 어카운트에 올려 드릴지도 모릅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