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맵에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하기

하늘이푸른오늘 2008. 11. 23. 19:00
코카콜라에서 크리스마스 마케팅의 일환으로 구글맵에서 자기집을 크리스마스 트리로 장식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제가 직접 서울시청 주변을 크리스마스 트리로 꾸며 본 모습입니다. (우리집에도 꾸며봤는데, 영 엉망이라서...)

직접 보시려면 여기를 눌러보시면 됩니다. 제가 예술적인 감각이 좀 떨어지다보니 그다지 이쁘지는 않지만,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Your Coca Cola Decoration! 사이트에 들어가신 후, 왼쪽 아래에 있는 "Start Your Decoration"을 누르고 주소를 입력하면 해당 위치로 이동됩니다. 현재 구글맵에서 한글 주소도 검색이 되지만, 이 사이트에서는 한글이 지원되지 않으므로, "Seoul, Korea" 정도 입력한 후 적당한 위치를 찾아가야 합니다.

위치를 정한 후에는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장식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왼쪽 하늘색 박스를 쳐둔 부분은 직접 그리거나 지울 수 있고, 그 오른쪽에는 나무/사슴/별/썰매/눈사람/천사 등 미리 정해진 모양으로 장식할 수 있는 도구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장식이 끝난후, 아래쪽에 있는 "Save decoration" 버튼을 누르고, 메일 주소와 아래쪽에 있는 체크버튼 두개를 누르면 잠시후 메일로 주소가 전송됩니다.

====
그런데... 사실 별로 마음에 들지는 않습니다. 일단, 미리 정해진 모양으로 장식을 달면, 크기를 변화시킬 수 없습니다. 그리고, 완성 후에는 추가는 가능하지만, 삭제는 불가능하니 어떻게 편집할 방법이 없네요.

그리고... 이왕이면 구글맵 보다는 웹버전 구글어스(Google Earth Plug-in)으로 구현하고, 장식물들도 3차원으로 구현했으면 훨씬 낳았을텐데...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그다지 까다로울 것 같지 않은데 말입니다.

흠... 스케치업만 잘 사용한다면, 크리스마스 트리나 썰매 같은 건 미리 모델링 된 것들이 많을테니 적당히 조합해서 이쁘게 꾸밀 수도 있겠다... 싶네요. 아참, 작년에 구글에서 산타에게 썰매를 선물하세요라는 이벤트를 했었는데 올해는 어쩔지 모르겠네요.

민, 푸른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