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어스에서 전세계 웹캠을 볼 수 있습니다.(Visit before you visit)

하늘이푸른오늘 2008. 7. 11. 12:09
7월 9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구글어스(Google Earth)에 전세계 약 5,000여개의 웹캡 영상을 볼 수 있는 레이어가 추가되었다는 내용입니다.

직접 보고 싶으시면 구글어스를 실행시키시고, 좌측 아래에 있는 단계별 항목(layers)에서 갤러리(Gallery) 폴더를 열고 아래쪽에 새로 추가된 Webcams.travel 폴더를 클릭해 주면 됩니다. (지오그래픽웹(Geographic Web) 폴더에 있는 미리보기(Preview)에도 일부 웹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이 레이어를 켠 뒤, 캐나다 뱅쿠버 지역을 확대해 들어가본 모습입니다. 무지개색 바람개비 모양의 아이콘이 이번에 추가된 웹캠 레이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은 이중 하나를 클릭해 본 모습입니다. 15분전 밴쿠버 항구를 촬영한 모습이라고 나옵니다. 현재 시간이 오후 3시이니, 밴쿠버는 밤 10시인데, 위도가 높아 백야 현상이 있다고 해도 너무 밝은 게 아닌가 싶습니다만, 어쩄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당연히 우리나라 지역도 뒤적거려 봤습니다만, 전혀 없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북한 평안 북도에 웹캡이 하나 있는 게 발견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나... 링크를 쫒아 들어갔더니, 북한이 아니라 일본 웹캠이었습니다. 등록한 사람이 위치를 잘못 입력한 것 같습니다. ㅠㅠ


Google Earth Blog에서 이 소식을 전하는 글을 읽다가 재미있는 걸 발견했습니다. 크루즈 선박의 이동경로를 보여주고, 선수 및 선미에 달린 웹캠으로 촬영된 모습을 보여주는 KML입니다. 이 KML을 실행시키면, 아래 그림처럼 Costa Cruise라는 회사에서 운영하는 여러 크루즈 선의 현재 위치 및 이동 경로가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는 이중에서 현재 이스탄불에 정박해 있는 Serena라는 크루선을 클릭해 본 모습입니다. 선수에 있는 웹캠에 이스탄불 항구의 모습이 찍혀 있네요. 아래는 잘렸습니다만, 선미에서 바라본 바다 풍경이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작년 여름에 플로리다에 가서 2박3일간 크루즈를 탔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너무 재미있었는데... 아래는 제가 탔던 Majesty of the Sea라는 크루즈 선입니다. 선원만 1500명, 탑승객이 5,000명 되었다고 기억합니다. 전체 13층까지 있는 엄청난 크기죠. 이곳은 아마 바하마제도일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7/visit-before-you-visit.html
Wednesday, July 9, 2008 at 4:27 PM

여행 목적지의 현재 날씨에 관심이 있으십니까? 예를 들어, 이른 아침에 인근 산으로 떠날 가치가 있는지 알고 싶으신지? 아니면, 골든게이트 인근의 현재 교통상황이나 가시거리를 알고 싶으십니까? 지구 반대편에 해가 떴는지 확인하고 싶으세요?

그렇다면, 구글어스의 갤러리(Gallery) 폴더 에 새롭게 추가된 Webcams.travel 레이이를 켜시고 위치표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레이어를 클릭해 보시면, 최근 15분 ~ 60분 전에 촬영된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레이어는 Webcams.travel 과 협력하여 추가한 것으로, 전세계 약 5,000여 곳에 흩어져 있는 웹캠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바로 밑에 있는 링크를 따라가서 웹캠에 평점을 매기거나 댓글을 남기실 수도 있습니다. 혹시 웹캠을 운영하고 계신 분이 영상을 구글어스에서 공유하고 싶다면, Webcams.travel에 여러분의 웹캠을 등록하세요. 승인이 되면 구글어스에 나타나게 됩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