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눈이 내리네...(Let it Snow)

하늘이푸른오늘 2008. 1. 9. 09:53
1월 8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며칠동안 잠잠하다 싶더니, 오늘 2개의 소식이 한꺼번에 나왔네요.

이번 소식은 눈 내리는 상황을 지도로 만들었다는 내용입니다. 저는 물론 스키는 젬뱅이라서 잘 모르지만, 캘리포니아와 네바다주 경계에 있는 타호(Tahoe) 호 주변이 스키장으로 유명한가 봅니다. 하여튼, 이 지역의 강설상황을 Reno Gazette Journal이라는 사이트에서 지도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본문을 읽어보시면 됩니다.

아래 기사중에 예전에 LatLong 블로그에 올렸던 기능이 몇가지 소개되어 있습니다. 지도를 간단하게 삽입할 수 있는 기능, 그리고, 공동으로 사용하는 지도 등 입니다. 이 글들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이 기사에서 나온 지도를 삽입시켜본 것입니다. 이 지도를 편집하고 싶은 분이 혹시 계시다면 digital-desk@rgj.com 로 메일을 보내시면 됩니다.


View Larger Map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1/let-it-snow.html
Tuesday, January 8, 2008 at 9:27 AM

저는 겨울철 스노우보드를 타러 타호(Tahoe)에 가는 걸 좋아합니다. 특히, 신선한 파우더 가루같이 좋은 눈이 많이 내릴 때는 말이죠. 불행히도, 스노우보드 타기에 좋은 눈이 내리면 도로 상황도 나빠지고, 좋은 정보가 없다면 날씨를 무릅쓰고서라도 가야할지, 집에 있어야 할지 결정내리기가 너무 힘듧니다. 따라서, 저는 Reno Gazette Journal 에서 지난 며칠동안 타호지방에 내린 폭설기간의 상황을 모아둔, 타호지방의 적설상황 지도를 발견했을 때, 기쁨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특히, Reno Gazette Jounal의 편집자가 구글맵의 최신기능인 지도 삽입 기능을 이용해 기사에 지도를 삽입하고, 공개지도로 만들어 여러사람들께 협업을 부탁한 것을 보고 정말로 기뻤습니다.

혹시 이번 겨울에 스키나 스노우보드를 타실 계획이 있으신 분은 이와 비슷한 멋진 사용자제작 구글맵을 검색해 보시거나, 여러분이 사시는 지역에 이런 지도가 없다면 직접 제작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물론, 안전 운전 잊지마시고, 멋진 눈과 함께 행복한 나날 되시길 빌겠습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