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어스에서 스키장 눈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Snow conditions of Alpine skiing resorts in Google Earth)

하늘이푸른오늘 2008. 12. 28. 15:01
12월 22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겨울 스포츠의 꽃인 스키를 즐기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구글어스(Google Earth)에 알프스 지역에 있는 여러 스키 리조트의 강설량 및 유용한 정보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레이어가 추가되었다는 내용입니다.

단계별 항목(Layers)->갤러리->여행 및 관광(Travel and Tourism) 폴더 속에 새로 생긴 "알프스의 스키리조트(Ski resorts in the Alps)"레이어를 켜시면 아래와 같이 스위스/독일/이탈리아 등 알프스 인근지역의 스키장 최신 소식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윗 그림을 자세히 보시면 스키장 아이콘의 색이 다르다는 걸 아실 수 있을텐데요, 하얀색일수록 적설량이 많고, 빨간 빗금이 쳐진 하늘색 아이콘은 스키타기에 적합하지 않다는 뜻입니다. 이 아이콘을 눌러보면 전화번호, 슬로프 지도, 평균 고도, 슬로프 길이 등 스키 리조트에 대한 정보외에도 산 및 계곡의 평균 적설량, 최근 24시간 동안 내린 눈의 양등의 정보가 나옵니다.

특히, 이 정보를 보실 때에는 "관심장소(Points of Interest)"->"스키(Skiing)" 레이어를 함께 켜서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레이어는 작년 11월에 추가되었는데, 스키리조트/곤돌라/스키리프트가 표시됩니다. 아래는 이 두가지 레이어를 모두 켜본 모습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정보는 스키리조트에 관한 최신 정보를 취합하고, 예약까지 가능한 bergfex에서 제공한다고 합니다. 물론 위의 풍선도움말에서 지도나 맨 아래에 있는 단추를 누르면 이 사이트로 연결되고요.

저는 스키를 탈줄 몰라서 그냥 그렇지만, 스키/보드 매니아분들께서는 우리나라엔 왜 이런 정보가 없을까... 한탄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사실 이렇게 자세한 정보는 현재 알프스 인근지역에만 제공됩니다. 심지어 미국 지역도 이런 자세한 정보는 구글어스에 올려져 있지 않답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12/snow-conditions-of-alpine-skiing.html
Monday, December 22, 2008 at 6:30 AM
이곳 유럽엔 겨울이 다가와 길을 따라 쌓인 눈과 하얀 지붕, 눈사람들이 마음을 흔들고 있습니다. 저는 스키와 스노우보드에 대한 욕망을 자제하기 힘드네요.

오스트리아, 독일, 이탈리아 및 스위스에 있는 여러 스키 리조트의 최신 눈소식을 확인할 수 있는 아주 쉽고 강력한 방법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구글어스에서 "알프스의 스키리조트(Ski resorts in the Alps)"레이어가 등장한 것입니다. 이 레이어는 단계별 항목(Layers)->갤러리->여행 및 관광(Travel and Tourism) 폴더에 들어 있습니다.

스키리조트에 관한 모든 정보는 관련 정보를 모두 취합하고 있는 bergfex사에서 제공하므로, 이 레이어를 사용하면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만으로도 그 지역의 평균 강설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얀색일수록 눈이 많다는 뜻이죠. 강설량은 매일 4회씩 갱신되므로, 자주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콘을 누르면 나타나는 풍선도움말에는 최근 24시간 이내에 내린 눈의 양(산간지역 및 계곡 포함), 스키 가능지역의 고도, 슬로프의 길이, 전화 번호 등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제 구글어스(Google Earth)를 사용하여 최신 정보를 입수하고 겨울 스포츠의 재미를 만끽해 보시길!!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