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호주 청소의 날과 안드로이폰(Cleaning up Australia, one map at a time)

하늘이푸른오늘 2009. 3. 6. 08:32
 3월 4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오스트랠리아에서 있었던 청소의날(Clean Up Australian Day) 행사에 관한 내용입니다.

세계를 깨끗히 하고 환경을 보호하자는 취지의 모임인 Clean Up the World라는 모임은, 여기를 읽어보시면 벌써 설립된지 16년이나 되었고, 유엔 환경 프로그램(UNEP : United Nations Environment Programme)과 공동으로 추진하는데, 120여개국에서 3,500만명 이상이 참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Clean Up the World 모임의 일환으로 오스트랠리아 청소의 날(Clean Up Australia Day)이 열렸다고 합니다. 이런 모임에 참가하고자 하는 단체는 반드시 구글맵(Google Maps)의 내지도(My Maps) 기능을 이용해 행사계획 및 활동 상황 등을 올리도록 되어 있다고 하고요.

아래는 세계 청소 지도 중 동북아시아 쪽을 본 모습인데, 우리나라, 일본, 중국... 모두 전멸이네요.


하여튼... 오스트랠리아 청소의 날에서 회장이라는 분이 구글 안드로이드폰인 HTC 드림폰을 사용하여 내지도(My Maps) 편집기로 사진과 글을 내지도(My Map)에 올렸다는 내용입니다.

얼마 전, 구글 안드로이드폰에 구글맵 내지도 기능이 탑재되었다는 소식을 전해 드렸는데, 안드로이드폰에서 내 지도를 띄우고 직접 편집까지 가능하므로, 사진과 글을 직접 올리면 바로 그 순간 지도가 갱신되는 기능을 활용한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선 아마도 안드로이드폰보다 아이폰이 더 빨리 나올 것 같기는 한데, 제가 만약에라도 안드로이드 폰을 택하게 된다면, 아마도 이 기능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9/03/cleaning-up-australia-one-map-at-time.html
Wednesday, March 4, 2009at4:40 PM
지난 주말, 오스트랠리아에서 자원봉사자 63만명이 함께 모여 오스트랠리아 청소의 날(Clean Up Australia Day)에 참여했습니다. 이들은 행사 종료시까지 거리나 공원, 해변, 이웃에서 거의 8,300톤에 달하는 쓰레기를 수집했습니다. 예전에도, 세계 청소주말 행사때에는 내지도(My Maps)를 사용해 어떤 활동을 했는지 기록을 남겨달라고 했었지만, 올해에는 특별히 흥미로운 방식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세계 청소(Clean Up the World)의 회장인 이안 키에르난(Ian Kiernan AO)님이 청소를 하는 곳을 여러군데 방문하여, HTC 드림폰을 사용하여  안드로이드 폰의 내지도(My Maps) 편집기로 사진과 글을 내지도(My Map)에 올린 것입니다.

아래는 이안 회장의 지도인데, 자세한 내용은 구글 오스트랠리아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전세계의 풀뿌리 프로젝트 현황은 세계 청소 지도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View Larger Map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