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어스 도움말센터 개설(Share questions & answers in the Google Earth Help Forum)

하늘이푸른오늘 2009. 1. 21. 18:05
1월 16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오늘 오전에 구글맵 도움말포럼이 개설되었다는 소식을 알려드렸는데, 구글어스 도움말포럼도 개설되었다는 내용입니다.

아래는 구글어스 도움말 포럼에 들어가 본 모습입니다. 그림도 하나 없고 썰렁하기 그지 없습니다.

중간 아래쪽에 있는 질문들을 보시면 답변들이 달려있는데, 거의 한사람이 열심히 답변하게 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도를 단순히 사용하는 것은 마우스만 클릭하면 되니까 어려운 일이 아니지만, 여기 저기 숨겨 있는 기능이나, 팁 등을 파악하는데는 이보다 더 좋은 환경이 없을 겁니다. 토론의 장을 만들어주기만 하면, "참여와 공유"개념이 작동을 하고,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가 더욱 발전할수 있는 구조... 정말 부럽습니다.

우리나라 포털 인터넷지도의 소통노력이 어떤지는 여기를 읽어보세요.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9/01/share-questions-and-answers-in-google.html
Friday, January 16, 2009 at 1:50 PM


이번주 초, 구글맵 도움말 포럼(Help Forum for Google Maps)이 새롭게 단장했다는 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그런데, 또다른 기쁜 소식을 알려드려야 할 것 같네요. 바로 구글어스 도움말 포럼(Google Earth Help Forum) 서비스도 개시되었다는 것입니다.

구글맵 도움말 포럼과 마찬가지로 이 포럼에서도 쉽게 답변을 검색하실 수 있고, 다른분들과 정보를 교환하거나, 감사의 표시도 남길 수 있습니다. 어떠한 기능이 추가되었는지는 지난번 공지를 읽어보시거나, 직접 도움말 포럼에 방문하셔서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기존의 토론 그룹에 참여해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며, 새롭게 오픈한 구글어스 도움말 포럼(Google Earth Help Forum)을 꼭 확인해 보세요~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