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블로그에 구글 친구찾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Sharing your location with Google Latitude)

하늘이푸른오늘 2009. 5. 6. 09:23
5월 4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지난 2월, 구글 친구찾기(Latitude)가 서비스되기 시작했는데, 이제 자신의 위치를 더욱 쉽게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는 내용입니다.

이번에 나온 서비스는 2가지입니다. 한가지는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자신의 위치를 공개하는 서비스이고, 다른 하나는 구글에서 제공되는 구글토크(Google Talk)에 자신의 위치를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우선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삽입하려면, 구글 공개 위치 뱃지(Google Public Location Badge) 사이트에 들어가서 아랫부분에 아래와 같이 선택을 하고, 맨 아래에 있는 코드를 원하는 곳에 넣으시면 됩니다.


이 소식을 듣자마저 저도 시험을 해보고, 오른쪽 위에 구글친구찾기를 삽입해 보았습니다. 래티튜드(Latitude)에 들어가서 위치를 수정하자마자 바로 반영이 되네요.

구글의 채팅 프르그램인 구글 토크(Talk)에 자신의 위치를 공개하려면, 구글토크 위치상태(Google Talk location status)으로 들어가서 아래와 같이 클릭하고 저장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오른쪽은 제 지메일(Gmail)에 들어갔을 때 제 위치가 표시되는 모습입니다.


다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구글 친구찾기(Latitude)를 사용하면 자신의 친구들에게만 위치를 공개하는 것이지만, 이 두가지 어플은 누구나 자신의 위치를 알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맨 위에 있는 그림에서 자신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음을 일주일 혹은 한달에 한번찍 알릴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구글 친구찾기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지만, iGoogle을 영문으로 세팅하면 편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9/05/sharing-your-location-with-google.html
Monday, May 4, 2009 at 3:40 PM 구글 친구찾기(Latitude)를 사용하고 계시고, 친구찾기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과도 위치를 공유하고 싶으시다면, 구글 공식 블로그의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래티튜드 팀에서는 여러분의 위치를 구글 토크(Google Talk)친구들이나, 여러분의 웹사이트 혹은 블로그에 위치를 공개할수 있는 2가지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했습니다.

아울러 위치자료를 KML과 JSON 피드로도 보낼 수 있어, 개인의 KML 피드를 구글어스(Google Earth)에서 열거나, 구글맵(Google Maps)에 불러들이거나, Google Maps API로 여러분의 웹사이트에 넣으실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구글지도 개발자 블로그를 참고하세요.
5/04/2009 11:17:00 AM
몇달 전, 우리는 모바일폰이나 아이구글(iGoogle)을 사용하여 친구들과 여러분의 위치를 공유할 수 있는 구글 친구찾기를 공개한 바 있습니다. 공개된 이래 많은 분들이, "내 위치를 래티튜드 친구가 아닌 사람에게도 알리고 싶다면 어떻게 하느냐?"는 질문을 많이 받았습니다. 오늘, 우리는 이를 가능케하는 2가지 어플리케이션을 공개합니다.

구글토크 위치상태(Google Talk location status)는 여러분의 구글토크 또는 지메일(Gmail) 채팅 상태 메시지를 래티튜드 위치에 자동으로 업데이트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여러분의 채팅 친구들이 여러분의 최근 위치(도시 수준)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 공개 위치 뱃지(Google Public Location Badge)는 여러분의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래티튜드 위치를 공개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여러분의 위치는 도시만 나타낼 수도 있고, 모바일폰에서 GPS나 와이파이(Wi-Fi) 또는 기지국 ID 등을 통해 자동적으로 감지한 위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미 친구찾기(Latitude)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새로운 어플을 시험해 보세요. 래티튜드 계정이 없다면, 지금 여러분의 위치를 공유해 보시고요. 우리는 프라이버시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보고 싶으시면 어플리케이션의 프라이버시 관련 공지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가까운 장래에 우리는 여러분의 위치를 더 많은 어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제안하고 싶거나 코멘트를 남겨주시고 싶다면 제품 아이디어 제안 페이지를 방문해 주세요.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