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

구글어스에서 MMO 게임을~~~

하늘이푸른오늘 2008. 2. 16. 15:32
MMO란, 다중접속 온라인(Massively Multi-player Online)게임을 말하는데요, 리니지 같은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그러니까... 구글어스에 접속해서, 어떤 퀘스트를 수행하거나, 공동으로 적을 공격한다던가... 그런 식으로 운영되는 게임입니다.

대충 World of WarCraft의 아주 간단한 버전이라는데, 종족(전사, 엘프, 마법사)를 선택한 후 세계를 돌아다니며 적들과 싸우고, 경험치를 모아서 레벨을 올리며, 무기, 스펠, 포션 등을 구입하는 기능 등이 있다네요.

Google Earth Hacks에서 현재 개발중이고, 베타 테스터를 모집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들어가보시면 되고요, 베타테스터가 되고 싶으시면 여기로 들어가셔서 글을 남기면 됩니다.

게임은 대략 다음 그림과 같은 형태라고 합니다. 아이콘은 접속한 사용자이거나, 적군, 혹은 상점인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어스만 있으면 실행되고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 그래픽을 더 멋지게 바꿀 방법도 없겠다 싶지만, 그래도 게임으로 즐기기엔 너무 약하지 않나 싶습니다. 구글어스 매니아라면 몰라두요.

그래도... 구글어스와 같이 전세계의 실제 영상, 3차원 모델을 배경으로 게임을 구상하는 건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언젠가는 그런 게임들이 나오겠지... 싶습니다.

민, 푸른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