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제 아이팟터치에 깔아둔 무료 프로그램들

하늘이푸른오늘 2008. 11. 20. 11:58
제가 아이폰(iPhone)용 구글어스유럽 대도시의 경사사진을 볼 수 있는 Demyko때문에 아이팟터치(iPodTouch)를 사용하기 시작한지 겨우 일주일이 흘렀습니다.

그 며칠동안 제 아이팟터치에는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깔렸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별로 관심이 없었는데, 하나둘 깔다보니까... 이것도 깔고 싶고 저것도 깔고 싶고... 점점 다운로드 받고 싶은 프로그램이 늘어나네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아이폰용으로 개발된 프로그램들이 너무 마음에 들기 때문입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는 멀티터치를 지원하고 있는데, 정말 이 터치 기능이 너무 환상적이거든요. 내가 의도한대로 움직여 지는 느낌이랄까... 특히 제가 지난 7월 풀브라우징이 되는 오즈폰(터치웹폰, 아르고폰, LH2300)을 구입해서 사용해오면서 터치감이 마음에 안들어했는데, 도아님이 지적한 터치웹폰의 개선점에 써진 것처럼, 오즈폰의 터치감과 아이팟터치의 터치감은 정말 극과 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튠즈 앱스토어(iTunes AppStore)에 들어가면 정말 쓸만한 프로그램들이 많습니다. 다만, 아이튠즈 앱스토어에 계정을 만들려면 신용카드가 필요한데, 우리나라 신용카드는 에러가 나서 계정이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대신, 우리나라 신용카드로 미국 iTunes 계정 만들기를 읽어보시면, 편법으로나마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만들어진 계정으로는 유료프로그램은 구입할 수 없더군요. ㅠㅠ

하지만, 아이폰용 구글어스외에도 무료프로그램도 아주 많기 때문에 시간만 약간 투자해서 잘만 고르면 게임부터 실용적인 프로그램까지 얼마든지 구할 수 있습니다.

아이팟터치에 프로그램을 다운받으려면, 아이튠즈(iTunes)에서 검색/다운로드 한 뒤 동기화시키는 방법도 있지만, 아이팟터치(iPod Touch)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는 게 훨씬 편합니다.

그래서, 아이팟터치에서 무료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래 화면은 아이팟터치를 처음 켜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여기에서 좌측 아래에 빨간 동그라미를 쳐둔 아이콘이 "App Store"로, 이것을 누르면 아이폰용 프로그램을 검색하거나 구입/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 왼쪽 화면은 "App Store"에 들어가면 나타나는 화면으로, 아래쪽에 있는 "인기항목 25"를 누른 뒤, 맨 위에 있는 "Top Free"를 누른 화면입니다. 이 상태로 들어가면 무료프로그램들 중에서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들을 순서대로 만날 수 있습니다. (저는 대부분의 무료프로그램을 여기에서 찾았습니다.) 물론, 아랫쪽에 있는 추천항목/카테고리/검색 등을 눌러 원하는 프로그램들을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오른쪽에 있는 화면은 좌측 맨아래 5. Live Poker를 눌렀을 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게임에 대한 상세 정보를 볼 수 있는데, 이 프로그램은 김중태님이 소개한 네트워크 기반의 멀티플레이어 포커게임입니다. (아래 그림 참조) 여기에서 아이콘 오른쪽에 빨간 동그라미를 쳐둔 "무료" 버튼을 누르면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그러면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현재 제 아이팟터치에 깔아둔 프로그램을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아래가 프로그램만 따로 넣어둔 화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먼저 맨위에 박스를 쳐둔 6가지 프로그램은 제 주된 관심사인 지도관련 프로그램들입니다.  구글어스(Google Earth)Demyko는 이미 글을 올렸고, 세번째 있는 earthscape는 예전에 올렸던 글에서 소개드린 어플리케이션으로, 발매당시 $9.99 짜리였는데 현재는 무료로 바꼈고 기능도 개선되어 조만간 사용기를 올릴 예정입니다.

또한 "AroundMe"와 "야후!거기"도 나중에 시간나면 소개시켜드릴 예정입니다. "Google"이라고 되어 있는 아이콘은 엊그제 화제가 된 "아이폰용 구글 음성검색" 등 여러가지 구글 어플을 한꺼번에 실행시킬 수 있는 "구글 모바일 앱(Google Mobile App)"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아쉽지만 아이팟터치에는 마이크가 없기 때문에 아이폰용 구글 음성검색을 사용할 수 없답니다.

구글 모바일 앱(Google Mobile App) 음성검색외에도 메일/칼렌다/구글맵 등등의 모바일용 구글 서비스가 모두 모여있기 때문에 그래도 깔아 둘 가치가 있습니다. 아래는 아이폰용 구글음성검색에 관한 비디오 입니다. 꼭 한번 보세요. 정말 꼭 한번 해보고 싶다는 느낌이 드실 겁니다.


나머지는 모두 게임입니다. 이중에서 가운데 박스를 쳐두지 않은 6개의 프로그램은 아이팟터치가 없는 사람들에게 아이팟터치(iPod Touch)를 자랑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치한 프로그램입니다. iBowl 과 iGolf는 마치 Wii 리모콘처럼 흔드는 동작을 해야 하는 보울링/골프게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운데 줄에 있는 Zippo는 라이터 시뮬레이션입니다. 진짜 라이터처럼 뚜껑을 열고 불을 켤 수 있습니다. 아이팟터치를 기울이면 불도 기울여지고요. MiniPiano는 말그대로 피아노. 그런데, 화음도 되고 쫙 긁어도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ZooZBeat Light는 아이폰을 흔들어서 큰북/작은북/키보드 등을 믹스하여 새로운 곡을 만들어내는 프로그램, Tap Tap은 오래전 유행했던 DDR, 즉 노래가 나오면 박자에 맞춰 손가락을 두드리면 점수를 얻는... 그런 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아래에 있는 Video Poker/Sudoku/Trace/Sol Free 등은 제가 좋아하는 종류의 게임입니다. 저는 아케이드게임 종류는 좋아하지 않고 머리쓰는 게임을 좋아하는지라... 카드... 머 그런게 주종이네요. 제일 좋아하는 게임요? Sudoku 랍니다. ㅎㅎㅎ아참, 누가 고스톱이나 하나 만들어 올리면 나중에 괜찮지 않을까... 싶더군요.

머... 이정도로 마치겠습니다. 그러고 보니 아직까지 쓸만한 프로그램은 별로 안깔았네요... 쩝... 머... 지하넷 리뷰를 보니 쓸만한 프로그램이 꽤 있는 것 같은데, 좀 검토해봐야겠습니다. ㅎㅎ

민, 푸른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