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9.11 기념 박물관의 "역사만들기" 사이트(Make History with the National September 11th Memorial & Museum)

하늘이푸른오늘 2009. 9. 16. 11:27
9월 11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엊그제 9월 11일은 9.11 사태 8주년이었다고 합니다.

이를 기념하여 구글에서는 국립 9/11 기념 박물관(National September 11th Memorial & Museum)역사만들기(Make History) 사이트에 참여하였다고 합니다.

아래는 Make History 사이트에서 아무 사진이나 클릭하고 들어가본 모습입니다. 배경으로 보이는 사진은 구글맵 스트리트뷰(Street View)이며, 전면에 보이는 사진은 사용자들이 올린 사진입니다. 이처럼 역사만들기(Make History) 사이트는 9.11 사태 당시 그 인근에 있었던 사람들이 촬영한 사진이나 비디오, 기타 관련된 이야기 등을 직접 올리고 편집하여 공유하는 사이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저기를 뒤적거리다가 아래 사진을 찾았습니다. 타워가 무너지는 순간인 모양입니다. 건물 옆쪽에 부스러기가 보입니다. 저걸 촬영했을 때의 기분은 어떘을까... 싶네요.


솔직히 저는 9.11 사태가 석유를 차지하려는 부시때문에 발생한 것이라는 생각이라서, 빈라덴을 그다지 탓하고 싶은 생각이 안듭니다. 물론 희생된 분들은 안타깝기는 하지만요.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9/09/make-history-with-national-september.html
Friday, September 11, 2009 at 2:35 PM
[cross-posted from the Official Google Blog]

9/11 사태 기념일이 돌아오면서 뉴욕 및 전세계에 힘든 기억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그날의 사건은 저를 포함해 수많은 뉴욕인들에게 지울수 없는 흔적을 남겼습니다. 제 첫 사무실은 30 West Broadway에 있었습니다. 월드트레이드센터 바로 곁이었죠. 따라서 저도 그날 아침 시내에 있었습니다. 저는 그 비행기의 충돌장면을 보았고 웨스트 사이드 하이웨이(West Side Highway)에서 트레이드센터가 무너지는 장면을 보며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곳에 있었던 모든 사람들에게 정말 끔찍한 날이었으며, 친구들과 사랑하는 사람들을 잃은 사람들에게 있을 수 없는 날이었습니다.

저는 오늘 구글이 디자인회사 Local Projects와 공동으로 국립 9/11 기념 박물관(National September 11th Memorial & Museum) 이 제작한 Make History 웹사이트 개설에 참가한 것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Make History는 참여형 문서기록소로서, 그날의 기억을 보존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9/11 및 그 여파의 경험을 공유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9/11 기념 박물관에서는 Google Maps API를 통하여 스트리트 뷰를 혁신적으로 활용, 협업적 이야기 도구를 생성하였습니다. Make History 사이트를 이용하면 사진이나 비디오 등을 공간적 개념을 활용하여 모으고 공유할 수 있으며, 이를 한데 모으면 사진과 비디오를 통해 목격한 역사를 만들게 됩니다.

참여를 원하시면 Make History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이야기 올리기(Add Your Story)"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다음 여러분의 9.11 경험을 입력하고, 사진과 비디오를 공유한 후, 그것을 촬영한 지점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9/11 기념박물관에서는 Make History 웹사이트를 위하여 App Engine을 이용하고 클라우드 컴퓨팅의 힘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하부구조의 확장성의 잇점을 활용함으로써, 얼마나 많은 서버를 써야할 지 걱정하지 않고 멋진 어플리케이션과 중요한 이야기에만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우리 도구와 API를 이용하는 개발자 커뮤니티는 플랫폼이나 파트너십 관련하여 일하는 구글 직원들에게 영감의 원천입니다. 또한 Make History 는 우리가 왜 이런 일을 하는지에 대한 강력한 예입니다. 9월 11일... 그날의 기억과 함께 있는 동안, 우리는 이처럼 중요하고 깊은 감동을 주는 기록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었다는 것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