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하늘에서 내려본 지구(Above and beyond)

하늘이푸른오늘 2007. 12. 17. 13:54
사용자 삽입 이미지
12월 11일자 구글 LatLong블로그 소식입니다. 프랑스의 유명한 사진작가인 얀 아써스-베르트랑(Yann Arthus-Bertrand)의 사진이 구글어스 레이어로 추가되었답니다. 아주 멋지네요.

혹시 이 분을 아실지 모르겠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분으로, 세계 각처를 돌아다니면서 열기구를 타고 사진을 촬영하는 분입니다. 아마 이분의 사진을 1년전쯤 봤던 것 같은데, 어둠의 경로를 통해서 구해뒀었습니다 :-)

위에 있는 사진은 교보문고에 나와있는 이미지를 올린 것인데요, 교보문고에서 "Yann Arthus-Bertrand"로 검색을 해보면 총 9권의 책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오래전 외국 출장을 갔다가 이 책을 보고 침을 꿀꺽꿀꺽 삼켰던 기억이... (가격이 좀 비싸거든요.)

그리고... 그 사진들을 보면서 촬영지점이 어딜까... 구글어스로 찾아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사진들 아래에는 좌표가 기록되어 있거든요. 하지만, 성공은 못했죠. 저해상도 뿐이 없는 곳도 많고, 정확한 위치를 찍는다는 게 쉽지 않았죠. 이렇게 구글어스에 새로운 레이어로 등장하니 너무 좋네요. 특히 이번엔 우리나라에도 5개 지점이 있고, 게다가 아래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한글로 번역까지 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직접 보시려면 구글어스를 실행시킨 뒤, "단계별 항목(Layers) - 지구촌 바로알기 - GoodPlanet의 하늘에서 바라본 지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Yann Arthus-Bertrand 작가와의 인터뷰입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12/above-and-beyond.html
Tuesday, December 11, 2007 at 9:18 AM

오늘 구글어스에 얀 아써스-베르트랑(Yann Arthus-Bertrand)의 놀라운 사진이 포함된 새로운 레이어 "하늘에서 내려본 지구(Earth From Above)" 레이어가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www.google.com/earthfromabove에 들러보시면 작가와의 인터뷰를 보실 수 있으며, 매일 새로운 사진이 표시되는 iGoogle 가젯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구글 공식 블로그를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