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

오늘밤 산타클로스께서 어디로 가실까요?

하늘이푸른오늘 2007. 12. 24. 17:35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산타클로스가 움직이실 시간이 되었죠? 구글어스를 이용해 어디로 가시는지 추적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산타클로스는 어디에 계실까요? 당연히 북극에 계시겠죠. 언제 북극을 출발하실까요? 맨 위에 있는 iGoogle 가젯에 이제 1시간 이내에 출발한다고 써 있죠?

미 항공우주방위국의 산타추적사이트에는 어떻게 되어 있을까요? 아래 그림을 보시면 44분 뒤(우리나라 시간으로 12월 24일 18:00)에 출발하신다고 되어 있습니다. (물론 이 글을 보실 때면 벌써 출발하셨을지도 모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어스에서 산타클로스와 사슴,썰매 3D를 보시고 싶거나, 산타클로스의 현재 위치를 직접 확인해 보시려면, Santa Tracker를 누르시면 됩니다. 물론 구글어스가 설치되지 않은 분은 먼저 다운로드 받으셔야 하고요.

산타클로스의 위치는 5분마다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는데, 그러면 구글어스에서도 자동으로 산타 뒤를 쫒도록 되어 있으니, 그냥 켜 둔 상태로 가끔 화면만 지켜보시면 됩니다. 대략 아래 그림같은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 지형(Terrain)을 제외한 모든 단계별항목(Layers)를 꺼 주어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들이 계신 분이라면 산타클로스가 지금 어디쯤 가고 있나 확인하시면 더욱 즐거운 성탄이 되시지 않을까... 싶네요!!

Happy Christmas!!!

마지막으로 산타클로스 추적에 관한 공식 비디오입니다~~


민, 푸른하늘
=====
갱신 : 출발전의 산타 모습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갱신 : 드디어 움직이고 있네요. 러시아 쪽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