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2008. 1. 10. 14:04
1월8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두번째 소식입니다. 향후 미 대통령선거의 향방을 알 수 있는 뉴햄프셔(New Hampshire)주의 프라이머리(primary, 모든 유권자가 참여하는 선거)의 결과를 알수 있는 지도사이트가 공개되었다는 소식입니다.

뉴햄프셔 프라이머리의 결과는 우리나라 시간으로 오늘 오전중에 알 수 있다고 알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선거결과가 나오지 않았네요. 아래 본문에 있는 지도는 선거구만 표시되어 있습니다.

뉴햄프셔 프라이머리 선거지도를 삽입시켜 보려고 했으나 실패했습니다. 삽입만 된다면 선거결과가 나오는 즉시 이 지도에 반영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이 지도는 일반 지도가 아니라서 삽입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결과가 나오면 이 글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아이오와주 코커스 결과지도는 여기를 눌러보세요.

민, 푸른하늘
==== 11:41분 갱신
301개 선거구중 116개의 개표결과, 힐러리가 37,037표로 1등, 오바마의원이 34,196표로 2등을 차지하고 있네요. 힐러리가 이기는 사태는 없어야 할텐데... 쩝... 물론 선거지도에 들어가시면 민주당 뿐만 아니라, 공화당 선거결과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다음날 갱신
현재 301개 선거구중 300개 개표결과가 나왔고, 힐러리가 112,238 표를 얻어 40%, 바락 오바마 후보가 104,757표를 얻어 37% 지지를 받은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어제 개표가 완료되었을텐데, 아직도 최종 결과가 안나왔다는 건 좀 이상하네요...

원래 개표가 늦는 걸까요? 아님 구글이 실수한 것일까요? 아래 그림을 보면 아직도 색이 채워지지 않은 부분이 있는데, 분명 1개보다는 많은데 말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1/our-primary-colors.html
Tuesday, January 8, 2008 at 1:22 PM 며칠 전, 우리는 구글맵에서 아이오와주 코커스(정당대회)의 미 대통령 후보자 선출 결과를 실시간으로 알려드리겠다고 공지하였습니다. 이 지도가 너무 인기를 끄는 바람에, 우리는 뉴햄프셔주의 2008년 프라이머리 지도도 만들어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오늘 부터 maps.google.com/nhprimary2008에 접속하시면, 뉴 햄프셔 주의 여러 도시들에서 전달되는 소식을 실시간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이벤트는 2008년 대통령 선거 기간 동안 최초의 공식 프라이머리이기 때문에 향후 다른 주에서 치루어질 프라이머리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될 것입니다. 어떤 후보가 선거전에 계속 남을지, 사퇴를 할지 결정하는 중요 변수가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프라이머리가 영향력을 행사하기 시작한 최초의 해인 1952년부터 현재까지, 뉴햄프셔 프라이머리에서 승리한 후보가 거의 모두 대통령으로 선출되었다는 점도 기억하시는 게 좋겠네요.

If you'd like to take a 3D tour of the results, make sure to check the map tonight for a KML file presenting the results within Google Earth. Either way you view it, we hope you'll join us as we present these important decisions.
혹시 이 결과를 3D로 보고싶으시다면, 오늘밤에 나올 KML파일을 사용해 구글어스에 띄워보시면 됩니다. 어떤 방법으로 결과를 보시던, 이 중요한 결정에 여러분도 동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
Posted by 푸른하늘 푸른하늘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