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결혼 지도 매쉬업

하늘이푸른오늘 2008. 2. 17. 01:59
말그대로 결혼에 관한 지도 매쉬업입니다. 결혼하는 분들이 결혼식장이나 피로연, 신랑/신부 집, 신혼여행 가는 곳 등을 한꺼번에 정리할 수 있고, 이것들을 친구들에게 알려줄 수 있습니다.

사이트는 Wedding Mapper입니다. 들어가 보시면 왼쪽에 "Explore local wedding areas"라고 결혼식관련 정보를 검색하는 부분과, 아래와 같이 자신만의 지도를 만들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지도를 만들고 공유하는 부분만 알아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도를 만들러 들어가면 아래처럼, 기본적인 정보를 먼저 입력해야 합니다. 결혼식장, 피로연장, 호텔, 레스토랑 등을 입력하고 친지들에게 알려줄 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도를 입력하는 것은 대충 다른 사이트와 비슷합니다. 그래서 설명은 생략하고, 제가 만들어 본 지도를 아래에 삽입시켜 봤습니다. 클릭하면 상세한 내용이 나오는데, 사진도 올릴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물론, 만들어진 지도를 이메일로 보낼 수도 있고, 프린트도 할 수 있습니다. 프린트의 경우 그냥 구글맵 상태로 프린트도 되지만, 비용을 지불하면 아래처럼 고급스런 안내지도도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석구석 살펴보면 재미있는 기능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냥 평범한 청첩장을 만들어서 스캐닝을 해서 친구들에게 보내주는 것 보다는 훨씬 재미있을 것 같네요. 이 사이트에서는 아래와 같은 정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결혼식에 참석한 사람들이 식장이나 식당을 평가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런 것을 넣어두면 꽤 쓸만 할 것 같은 생각도 드네요.

민, 푸른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