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어스 3월 도로지도 업데이트(March vector updates in Google Earth)

하늘이푸른오늘 2008. 3. 15. 14:11
3월 14일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우선 아프리카, 아시아 지역 등의 도로지도가 대폭 갱신 또는 추가되었다는 내용입니다.

그러나, 카리브해 지역은 몰라도 아프리카나 아시아 쪽은 별로 눈에 잘 띄지 않네요. 대부분 국도 정도의 수준만 입력된 것 같습니다. 상세한 시가도는 별로 없네요.

뉴질랜드 관광청에서 이번엔 공항에 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했다는 내용도 있습니다. 뉴질랜드 관광청은 구글어스에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갤러리(Gallery) -> 여행 및 관광(Tourism) 밑에 들어가시면 다음과 같은 내용들이 나타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몇년전 출장갔다가 들렀던 무리와이 비치란 곳도 "무리와이 가넷 새 서식지"라고 별도의 표지가 달려 있네요. 정말 멋진 풍경이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납니다~ 빨간 표지가 붙은 Muriwai Beath Lodge는 제가 하룻밤 잤던 곳...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가지 재미있는 소식... 이제 파노라미오에 사진을 올리면 매일매일 업데이트가 되는 것 같습니다. 저도 하나 올려봐야겠네요... 정말 잘 나타나는지 ㅎㅎ

제가 올린 사진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에 있는 무리와이 비치의 가넷 서식지를 찍은 사진입니다. 중간부분 절벽위에 하얗게 보이는 것들이 가넷 서식지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는 파노라미오에 올린 후 구글어스에서 확인한 것입니다. 직접 보시려면 아래에 있는 KML 파일을 실행시켜 보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언제 이 사진이 정말로 구글어스에 나타나는지 확인하는 일만 남았네요. 기대가 됩니다. ㅎㅎㅎ

민 ,푸른하늘
====
March vector updates in Google Earth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3/march-vector-updates-in-google-earth.html
Friday, March 14, 2008 at 9:57 AM


여름 휴가 계획을 세우시고 계십니까? 이번에 새롭게 갱신된 구글어스가 여러분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 58개국, 아시아 32개국, 카브리해 인근 4개국의 도로지도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구글맵과 구글어스의 도로지도는 동일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브라질 전역 및 러시아 몇몇 도시에 업소정보를 추가했으므로, 특별한 음식을 드시고 싶으시거나 현금이 떨어졌을 때 식당이나 은행 등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러시아의 경우에는 (컴퓨터 언어 설정 상황에 따라) 정보 풍선 속에 러시아어(Cyrillic) 혹은 라틴어로 번역된 주소가 나오기 때문에 호텔의 주소를 읽고, 발음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뉴질랜드 관광청에서 뉴질랜드 공항에 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해서, 이제 예전보다 훨씬 쉽게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러리(Gallery) 폴더에 들어 있는 뉴질랜드 관광(New Zealand Tourism) 정보를 보시면 공항 레이어가 추가되었음을 아실 수 있습니다.

또한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은, 여러분이 가고자 하는 곳을 확대해 보시면 새로운 위키피디아 항목과 새로운 파노라미오 사진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전세계 4백만장에 달하는, 매일 추가되는 사진과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시길~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