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2008. 10. 2. 14:55
9월 30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전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자연적 구조물(Natural Structure)이자, 해상생물의 보고인 오스트랠리아 대보초(Great Barrier Reef)에 대한 지도 및 위성영상이 추가되었다는 내용입니다.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는 영화 <니모를 찾아서>의 배경이 되었던 곳이기도 하며, 1981년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록된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는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세계유산이라고도 합니다.

대보초를 혹시 모르신다면... 맨큐님의 호주 케언즈 여행기를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산호초에서 스노클링과 다이빙을 하면서 멋진 사진을 많이 찍어두셨네요. 아래는 네이버에서 검색해서 멋진 사진 2장만 골라본 겁니다. (출처 : 여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는 여기를 눌렀을 때 나타나는, 오스트랠리아 동북부 해안을 캡쳐해 본 것입니다. 바다에서 희뿌옇게 보이는 것들이 산호초섬들입니다. 그러나, 저는 저 섬들이 예전부터 있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구글맵 오스트랠리아 동북부

머... 어쨌든... 제가 혹시 호주에 관광을 갈 수 있다면 꼭 보고 싶은 것이 이 대보초 산호섬을 탐험하는 것과, 호주 한가운데 자리잡고 있는 에어즈락(Ayers Rock, 원주민어로 울룰루(Ululu))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바위라죠. 아래는 구글어스(Google Earth)에서 찾아본 에어즈락입니다. 제일 긴 방향으로 무려 3.1km나 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언제쯤 가볼 수 있을까요... 평생 가보지 못할 수도 있겠죠... ㅠ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9/diving-into-great-barrier-reef.html
Tuesday, September 30, 2008 at 4:15 PM
[Cross-posted from theOfficial Google Australia Blog]

오스트랠리아에는 지리학적으로 보물이 매우 많지만, 그중에서도 저는 대보초(Great Barrier Reef)를 가장 좋아합니다. 이곳엔 크기와 깊이가 엄청나고 수많은 해양생물들이 존재합니다. 분다버그(Bundaberg)에서 케이프요크(Cape York)에 이르기 까지 퀸스랜드 주를 따라 2,500km 이상 뻗어있는 이 생태계에 경외심을 느낄 수 밖에 없죠.

이제 세계에서 가장 큰 산호초를 구글맵을 사용해 찾아보고 탐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대보초 해양공원국과 긴밀한 협조를 통하여, 우리는 섬들과 암초, 사주, 바위 등에 대한 지도와 최신 영상을 공급하게 된 것입니다.

이제 더욱 편리하게 휴가 여행을 계획할 수도 있고, 다이빙 체험을 해보거나, 학생들을 참여시키거나, 산호초를 감상해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여러분이 가진 정보를 올려서 친구나 가족, 그리고 전세계와 공유하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저는
국제 산호초의 해 2008의 목표와 맞추어, 구글맵에 대보초 정보를 추가한 것이 일반인의 인식을 환기하고, 이해를 증진시키며, 전세계적인 보물의 보존을 위한 행동을 촉진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혹시 이미 대보초를 방문해보신 분이라면 여러분의 추억을 되살려보시고, 아직 체험해보지 못하신 분이라면 즐거운 탐험이 되시길 빌겠습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

Posted by 푸른하늘 푸른하늘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