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미국 대통령선거 선거인단 등록 및 관련정보를 한꺼번에 볼 수 있는 선거정보 지도(Vote Infor Map)를 제작하였다는 내용입니다.

제가 미국의 선거제도를 잘 몰라서 조금 그렇네요... 그래도... 원문 밑에 있는 비디오는 재미있습니다. 알만한 영화배우들이 등장해서 처음에는 선거하지 말라고, 왜 하냐고 하다가... 나중에 가면 꼭 해야한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선거정보 지도(Vote Infor Map)에서 제가 아는 곳(1625 Post St, San Francisco, CA 94115)으로 검색해본 모습입니다. 그냥 위치만 보여주는 정도입니다.

아직 집계된 결과가 없기 때문인데, 10월 중순쯤 나온다고 합니다. 좌측을 보니, 우편으로 등록할 경우 20일자 소인이 찍힌것까지만 유효하다고 되어 있네요.

구글맵 선거정보지도(Vote Info Map)

참고로, Election 08 Map Gallery에 들어가 보시면 미국 대통령선거와 관련된 여러가지 지도를 한꺼번에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그 중에서 오바마 후보의 연설장면을 모아둔 지도를 삽입해 본 것입니다. 아이콘을 눌러보면 비디오가 나옵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10/nows-time-register-to-vote.html
Wednesday, October 1, 2008 at 4:50 PM
선거철에는 정치적참여가 높아지죠. 등록된 선거인은 투표하기 시작했습니다. 심지어 오하이오에서는 어제 부재자 투표가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의
센서스 보고에 따르면, 대략 미국인중 1/4은 아직 등록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제 시간이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주에서 등록 마감이 일주일도 남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선거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참여율을 높이는데 일조하고자 합니다. 구글의
선거정보 지도(Vote Infor Map)를 사용하면, 등록자, 미등록자, 부재자 투표인 등의 정보를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m.google.com/elections에 접속하시면 핸드폰으로도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현재 주정부 및 지방정부 선거관리 공무원들,
선거정보 프로젝트여성 선거인 연합(League of Women Voters) 등과 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공식적인 선거정보를 취합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기대해 주세요.

아래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Leonardo DiCaprio), 윌.아이.앰(will.i.am), 토비 맥과이어(Tobey Maguire), 포레스트 휘테커(Forrest Whitaker) 등 여러 연예인들이 함께 출연하여, 미국 젊은이들에게 투표를 권유하는 공공 캠페인 비디오입니다. 이 비디오에는 선거정보지도에 대한 링크가 들어 있습니다.



인터넷이 선거 참여에 큰 역할을 하고 있어, 우리는 매우 기쁩니다. 여러분도 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친구들이나 가족들에게 등록을 하고 선거하라고 권유하면, 모두가 선거에 확실한 대비를 하실 수 있습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渤海之狼  수정/삭제  댓글쓰기

    작년 대통령 선거부터 올해 교육감 선거까지 우리 동네 투표소를 구글맵에 작성했는데, 여태까지 본 사람 총 6명....
    그래도 한국에서 구글맵으로 6명이나 보아 준 것이 어디냐고 생각하고 있습죠.
    (혹은 전혀 다른 것을 검색했다가 우연히 hit했을 수도 있겠지만요 ^^; )

    2008.10.04 00:43
    • heomin61@gmail.com  수정/삭제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선 구글맵, 아니 구글의 위상 자체가 낮으니까요. 상세한 도로지도가 등장하고 나서야 좀 관심을 갖겠죠~~

      2008.10.04 15:58
  2. Favicon of https://diarix.tistory.com BlogIcon 외계인 마틴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처럼 평소 가보고 싶지만 말로만 듣던곳을 보는 즐거움 때문에 구글맵을 애용하는 사람도 많지 않을까요?
    요즘은 아무곳이나 찝어서 집중적으로 주변을 탐색하는 즐거움을 만끽하는 중입니다 ^^

    2008.10.04 17:39 신고

BLOG main image
공간정보와 인터넷지도
제 관심사는 계속 바뀝니다. 이 블로그를 유지하는 동안에도 벌써 여러번 주제가 빠뀐 것 같습니다. 돌고 돌아 이제 고향으로 돌아왔습니다. 공간정보입니다. 세계를 측정하고, 그 기준을 세우고,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공유하는 것이 공간정보에서 다루는 내용입니다. 4차산업혁명이 데이터 기반이라고들 합니다. 데이터는 그냥 모아둔다고 정보가 되지 않습니다. 표준에 따른 공통 스키마를 기반으로 만들어져야 합니다. 누구나 언제든지, 쉽고 투명하게 데이터를 가져다 쓸
by 푸른하늘이
Profile for bluesky61

달력

«   2019/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카테고리

전체보기 (1590)
구글어스 (829)
공간정보 (240)
사진 (103)
드론/쿼드콥터 (239)
지오캐싱 (47)
기타 (131)
  • 4,675,499
  • 90340
TNM Media textcube get rss

공간정보와 인터넷지도

푸른하늘이's Blog is powered by Tistory.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푸른하늘이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extcube TNM Media
푸른하늘이'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