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바이오니어즈 컨퍼런스에서의 구글어스(Google Earth Outreach connects with Bioneers)

하늘이푸른오늘 2008. 10. 20. 15:14
사용자 삽입 이미지
10월 19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지난주말에 바이오니어즈 컨퍼런스가 열렸는데, 이에 관한 내용입니다.

바이오니어즈(Bioneers)는 번역하자면 생명공학자 정도되겠지만, 지구와 환경을 복구한다는 원대한 목표하에 다양한 학문과 문화로부터 여러 가지 아이디어와 사업을 통합하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며칠전 올렸던 글을 참고하세요.

그런데, 컨퍼런스가 회의 형식이 아니라 자유스러운 분위기에서 재미있는 이벤트가 많은 모양입니다. 자세한 내용과 사진은 아래 본문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10/google-earth-outreach-connects-with.html
Sunday, October 19, 2008 at 11:39 AM
바이오니어즈(Bioneers) 컨퍼런스에서 인사드립니다. 지난 2일동안 구글어스 아웃리치(Google Earth Outreach)는 캘리포니아 산 라파엘(San Rafael)에서 열리는 2008 바이어니어즈 컨퍼런스에 참가하였습니다. 이 컨퍼런스는 3일동안 전세계 비영리기관 및 공공복리기관이 모여, 대화, 공연, 음악, 영화, 음식 기타 즐거움이 가득한 행사가 벌어졌죠.

구글어스 아웃리치는 컨퍼런스에 컴퓨터랩을 설치하여, 참가자들이 들러 구글어스에 대한 개요와 그들의 활동에 사용하는 방법을 배울수 있습니다. 금요일 및 토요일에는 여성산림보호단(Women's Forest Sanctuary), 비폭력 평화군(Nonviolent Peaceforce), 해양 보존단(Ocean Conservancy) 등 미국의 여러 단체와 비영리기관 소속 인원들을 초청했습니다. 구글 개인지도(My Maps)와 구글어스(Google Earth)에 데이터를 추가하는 방법 등을 시범보였습니다. 또한 비정부단체(NGO)에서 수행한 열가지 구글어스 프로젝트를 선보였습니다. 이중에는 John Gardiner 라는 구글직원이 20%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한 새로운 바이오니어즈 프로젝트로 놀라운 구글어스 플러그인 사이트뉴멕시코 미래 운동(Dreaming New Mexico)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Bag Monster와 같은 재미있는 것도 보았고요.



거대한 회전 지구본도 보았습니다!



10월 19일 일요일 오늘 아침, 구글어스 아웃리치 매니저인 레베카 무어는 바이어니어즈 플레너리 세션에서 발표를 하였고, 오후에는 NGO에서 구글어스를 사용하는 방법에 관한 심층 세션을 진행하였습니다. 더 많은 소식을 기대해 주세요!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