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어스 난민촌 투어 - 세계 난민의 날(A picture is worth millions of voices)

하늘이푸른오늘 2009. 6. 18. 16:01
6월 17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구글과 매년 유엔난민고등판무관실(UNHCR : United Nations High Commissioner for Refugees)이 공동으로, 전세계에 흩어져 있는 난민촌을 둘러볼 수 있는 구글어스 투어가 나왔다는 내용입니다.

이 난민촌 투어를 보시려면 이 KML을 실행시키시면 됩니다. 구글어스가 없는 분은 미리 다운로드 받으셔야 하고요.

아래는 이 투어를 실행시켜본 모습입니다. 좌측 임시장소에 "Double-click here to Play Tour!"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더블 클릭하면 아시아 및 아프리카에 흩어져 있는 난민촌 총 7개가 차례로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
아울러, 내일 모레 6월 20일은 세계 난민의 날이라고 합니다. 난민촌 지원 캠페인(Gimme Shelter Campaign)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난민들에게 텐트와 같은 피난처를 지원하기 위한 모금운동이 진행중입니다. 그중에서 현재 파키스탄 북서부에서 정부군과 게릴라간의 내전으로 230만명의 난민이 발생하였으며, 상황이 날로 악화되고 있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약간의 기부를 해주면 유엔난민고등판무관실에서 이들에게 임시거주지, 식수, 응급용품을 지원해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80 달러면 추위를 면할 수 있는 담요 20장
  • 100 달러면 담요, 조리기구, 난방기구 등 난민 가족이 필요한 필수 생활용품
  • 200 달러면 6인용 사계절 텐트
  • 500 달러면 깨끗한 물을 제공할 수 있는 우물 2개
  • US$1,000 provides a therapeutic feeding kit to feed 100 children.
  • 1000 달러면 100명의 어린이를 구할 수 있는 의료/식사 용품

기부를 하시고자 하는 분은 여기에 들어가신 후, 먼저 아래와 같이 중간에 있는 드롭박스에서 "Korea, Republic of"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다음으로 아래 그림처럼 매달 기부(위)할 것인지, 한번만 기부(아래)할 것인지 선택하시고...


다음으로는 아래와 같이 약간의 개인정보를 넣으신 다음, 맨아래의 "Make Donation" 버튼을 누르면...


마지막으로 진짜 결재로 넘어가는데, 유감스럽게도 몇 번 시도를 해봐도 다음과 같은 화면만 뜨네요...


솔직히 좀 아까운 마음이 없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본 김에 작은 금액이나마 기부하려고 했는데... 좀 그렇네요. 혹시 시도해 보시고 정상적으로 결재가 되는 분 있으시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9/06/picture-is-worth-millions-of-voices.html
Wednesday, June 17, 2009 at 4:40 PM
매년 유엔난민고등판무관실(UNHCR : United Nations High Commissioner for Refugees) 은 강제로 고향에서 쫒겨난 수백만명의 난민에게 도움을 주고 피난처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이들 중에는 캠프나 거주구역에서 20년간 살고 계신 분들도 있습니다. 다가오는 6월 20일은 세계 난민의 날(World Refugee Day) 로서, 모든 분들이 공동의 힘을 보여줄 수 있는 중요한 기회입니다.

마리는 부룬디 족으로 르완다 난민입니다. 그녀의 가족은 투치(Tutsi)족으로서, 후투(Hutu) 반군에게 여러번 공격을 받았습니다. 이제 마리와 가족들은 재정착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는 일을 하며 가족들과 새로운 생활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가족을 다시만난다는게 가장 귀중한 꿈이죠."

유엔난민고등판무관실은 구글과 함께, 전세계에 흩어져 있는 UNHCR의 난민 캠프를 돌아볼 수 있는 구글어스 투어(Google Earth tour) 를 제작했습니다. UNHCR에 근무중인 곤잘레스 기시제르(Gonzalez-Gisiger)는 이 투어는 현재 난민들이 얼마나 절박하게 살고 있는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강력한 방법이라고 말합니다.


이 구글어스 투어에는 롤링스톤즈의 클래식인 Gimme Shelter가 사용되었는데, UNHCR에서 추진중인 아시아 아프리카의 7개 캠프에 있는 난민들에게 도움을 주는 Gimme Shelter Campaign의 일환으로, 판권을 보유한 ABCKO 에서 기증한 것입니다. 난민에 대한 자료와 지도는 전세계의 인권 문제에 대해 대중의 관심을 끄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학대받는 어린이, 여성 및 남성을 위해 한목소리를 내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