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 3

JSON 스키마 이해하기

JSON 스키마는 JSON 데이터의 구조를 검증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이다. 그러나, 사양만 읽고 사용법을 익히려는 것은 설계도를 보고 운전을 배우는 것과 유사하다. 식료품을 사러가야 한다면, 전기 모터가 어떻게 맞물려 돌아가는지 알 필요가 없다. 이 책은 따라서, JSON 스키마를 위한 친절한 운전교본을 목표로 한다. 즉, 이 문서는 JSON 스키마를 작성하고자 하지만, 차를 제작하고자 하려는 것은 아닌 사람(JSON 스키마 검증기 개발자)을 위한 것이다. ****참고**** 이 책은 JSON 스키마 초안 7을 기술한다. 이전 버전의 경우, 여기에서 기술하는 포맷과 완벽하게 호환되지는 않지만, 대부분 그 차이는 문서중에 설명된다. 시작방법 이 책에서 사용하는 스키마 예제 및 JSON 스키마를 자신의 프로..

공간정보/표준 2020.12.19

JSON 스키마

JSON 스키마 는 JSON 문서에 주석을 달고 유효성을 검승할 수 있는 어휘이다. 장점 JSON 스키마 기존 데이터 포맷을 설명한다. 인간 및 기계가 일을 수 있는 깔끔한 문서화를 제공한다. 데이터의 유효성 검증 자동 테스트 및 클라이언트가 제출한 데이터의 품질 보증 하는 데 유용하다. JSON 하이퍼 스키마 JSON 포맷을 문서 구조에 제한을 걸지 않고 하이퍼미디어 포맷으로 만든다. 인스턴스 데이터에 URI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다. 클라이언트 데이터를 JSON 스키마를 이용한 링크를 사용하도록 해준다. 콜렉션과 콜렉션 항목을 인식한다. 프로젝트 상태 2019년 9월 16일 : Draft 2019-09 가 발행되었다(이전 버전은 draft-08). IETF 문서 ID는 draft-handrews-*-..

공간정보/표준 2020.12.19

JSON 위키

JSON(JavaScript Object Notation)은 속성-값 쌍과 속성 데이터 유형(혹은 다른 직렬화 값)으로 구성되는 데이터 객체를 저장하고 전송하는, 인간이 읽을 수 있는 텍스트를 사용하는 개방형 표준 파일 포맷이자 데이터 교환 포맷이다. JSON은 매우 흔한 데이터 포맷으로 AJAX 에서 XML 을 대체하는데 사용되는 등, 다양한 종류의 응용에서 사용된다. JSON은 언어 독립적 데이터 포맷이다. JSON은 JavaScript로부터 파생되었지만, 많은 현대 프로그래밍 언어는 JSON 포맷 데이터를 생성하고 파싱하는 코드를 포함한다. JSON의 공식 인터넷 매체 유형(media type)은 application/json 이다. JSON 파일명은 확장자가 .json 이다. 2000년대 초, 더..

공간정보/표준 2020.1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