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

구글어스에 KFC 로고가 박혔다!

하늘이푸른오늘 2007. 11. 20. 23:50
구글어스가 출시된 후, 많은 기업들이 지붕에 로고를 박는 등의 방법으로 홍보할 방법을 고려하곤 했지만, 실제로는 뜻을 이루기 힘들었습니다.

정확히 언제 비행기나 인공위성이 언제쯤 사진을 찍을지도 모르고, 찍는다고 해도 실제로 구글어스에 실리게 될지 잘 모르기 때문입니다.

예전에 한번 들은 이야기인데, 오스트랠리아 시드니에서 항공사진 촬영일을 미리 알려서 친구들끼리 어떤 표시를 하라고 권고했던 일이 있었다고는 하지만, 이는 정말 예외고요.

그런데, 구글어스 블로그를 통해 실제로 구글어스에 KFC로고를 박는데 성공했다는 기사를 발견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보시면 되는데요, 일년전 KFC에서 네바다 사막 한가운데에 "세계에서 가장 큰 KFC"로고를 설치했고, 이것이 "우주에서 보이는 첫번째 로고"라고 주장했답니다. 물론 우주에서 보이는 첫번째 로고란 말은 거짓이랍니다. 예를 들어, 잠실 롯데월드 지붕에도 선명하게 "Lotte World"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죠. (구글어스를 생각한다면 예쁜 그림을 그려두는 게 더 좋겠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들은 GeoEye와 DigitalGlobe가 위성영상을 촬영할 때에 맞춰 로고를 설치했고, 지난 10월 24일 구글어스에 영상이 추가되었을 때, 마침내 아래 그림과 같이 KFC logo 가 구글어스에 등장 했다고 합니다. 직접 보시려면 여기를 눌러보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 비디오는 KFC 마케팅 팅들이 실제로 위의 로고를 설치했을 때의 모습이라고 합니다. 끝 부분을 보시면 헬리콥터 바람에 로고가 휘날려 날라가는 모습도 나옵니다.

그러나 사실 맨 위에서 지적한 것처럼 이러한 방식은 정말 성공하기가 힘듧니다. 우리나라는 특히 사막처럼 넓은 땅도 없으니까요. 차라리 mepay님이 지적하신 것처럼 인터넷 쇼핑몰 홍보 "구글어스 유튜브 이용하기"가 훨씬 현실적일 겁니다.

민, 푸른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