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

구글어스의 초고해상도 동물 사진 모음

하늘이푸른오늘 2008. 3. 2. 13:32
제 블로그에 구글어스에 들어있는 코끼리 사진을 많이 등장시켰습니다.

가장 최근이 구글어스에 포함된 영상의 종류란 글로 초고해상도 사진의 예로 올렸었습니다. 예전 블로그엔 구글맵이 한층 확대됩니다라는 글에 포함되어 있었구요.

엊그제 구글어스에 대해 정리를 할게 좀 있어서 뒤적뒤적거리다가, 이왕이면 이런 사진들을 모두 모아보면 어떨까... 싶어져 모두 모아봤습니다.

직접 보시고 싶으면 아래 파일을 실행시켜 보시면 됩니다. 참, 이 파일에는 동물뿐만 아니라, 사람들도 들어있습니다. :-)


코끼리는 많이 보셨을테니, 다른 동물들을 소개시켜드리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우선 소들과 경비행기 그림자입니다. 위 파일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사진은 이런 경비행기로 촬영한 사진들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은 두루미입니다. 그림자까지 정말 선명하게 촬영되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은 물개입니다. 엄청 많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엔 정말 시원한 사진... 야자나무 속에 있는 마을입니다. 저런 곳에서 한 1년쯤 살아봤으면 좋겠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아래는 호주에 있는 해수욕장 사진으로 위 사진과 달리 항공사진입니다만, 엄청 고해상도로 촬영되었습니다. 일광욕 사진인데... 조금만 더 해상도를 높였으면 완전 나체인지 남자인지 여자인지도 구분될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더 많은 사진을 보시려면 KML파일을 실행시켜보시면 됩니다. 그냥 구글맵으로 보시려면 SatelliteView에 들어가셔서 중간아래에 있는 Animals를 눌러보시면 됩니다. (제 KML 파일도 이 사이트의 내용을 약간 편집한 겁니다.)

민, 푸른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