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발렌타인 데이 - 초콜렛 가게 매쉬업

하늘이푸른오늘 2008. 2. 11. 16:24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발렌타인 데이가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올해에도 어김없이 수없이 많은 솔로들이 초콜렛을 사고, 가슴을 두근거리며 선물을 하겠죠.

의례적인 선물이 아니라, 정말 마음에 둔 분께 초콜렛을 선물하려면, 아무데나 파는, 아무나 살수 있는 게 아니라, 뭔가 독특한 초콜렛이 필요합니다.

정말 맛있고, 예쁜 초콜렛을 파는 가게가 어디 없을까...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초콜렛 지도가 있습니다. 바로 초코맵입니다.

아래 그림이 대문입니다. 초콜렛 전문점을 찾아 볼 수도 있고, 자신이 사는 곳 주변에서 초콜렛 가게를 찾아보거나, 등록할 수도 있도록 되어 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는 "지도(Map)"을 눌렀을 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가운데 윗부분에 도시이름으로 가게를 찾을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Seoul"을 검색해보면 놀랍게도 2개나 검색됩니다. 저는 하나도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거든요. :-) 검색결과까지 보여드리면 너무 재미없으실 것 같아 생략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론, 우리나라에는 아직 대형제과업체에서 생산하는 초콜렛 외에 초콜렛 전문점이 그다지 많지 않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수제 초콜렛은 대부분 제과점에서 제작하고 있고요. 그래도 찾아보면 이런 전문점들이 있을 것 같지만, 검색해서 찾기는 너무 힘듧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지도 매쉬업입니다. 지도와 검색정보를 잘 조화시키고, 협업개념을 도입해 자료를 공유하도록하고 평가 체계도 갖추면, 이러한 전문 매쉬업도 얼마든지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런 사이트를 만들어서 어떻게 수익을 창출하느냐... 라고 말씀하실지 모르겠는데, 운영초기에는 애드센스든 애드클릭스든... 광고를 유치하면 초기 운영비용정도는 빠질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물론 이걸로만 먹고살기는 힘들겠지만요.

하여튼... 좀 더 많은, 정말 다양한 지도 매쉬업이 등장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민, 푸른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