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스트릿뷰 영상을 삽입하실 수 있습니다.(Enjoy the holidays with new Street View cities and embeddable panoramas)

하늘이푸른오늘 2007. 12. 17. 10:00
12월 11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스트릿뷰를 지원하는 도시가 8개 더 추가되어 총 23개의 도시에서 스트릿뷰 파노라마 영상을 보실 수 있다는 내용과, 스트릿뷰도 웹페이지나 블로그에 삽입할 수 있게 되었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트릿뷰는 올해 5월 27일 샌프랜시스코, 뉴욕, 라스베이거스, 마이애미, 덴버에서 최초로 서비스가 개시된 이후, 8월 7일에 샌디에고, 로스엔젤레스, 휴스턴, 올란도 등 4개의 도시가 추가되었고, 또다시 10월 9일에 시카고, 피츠버그, 필라델피아, 포에닉스, 포틀랜드, 투산 등 6개의 도시가 추가되었는데, 이번에  8개의 도시가 더 추가된 것입니다.

약 7개월만에 23개의 도시를 지원하게 되었으니, 매달 평균 3개 정도의 도시를 작업하는 것이네요. 정말 놀라운 속도라고 하지 않을 수 없겠습니다.

또한, 예전에 존재하던 구글맵 블로그 삽입 기능에 스트릿뷰 영상도 삽입할 수 있게 된 것도 아주 쓸만한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는 제가 이번에 샌프랜시스코 출장에서 묵었던 호텔주변입니다. 오른쪽을 보시면 큰 간판이 있는데, 잘 확대해보시면 Miyako 호텔이라고 써 있습니다. 현재는 Kabuki 호텔로 이름을 바꾸었는데, 리노베이션하기 전에 찍었던 모양이네요. 또, 길 반대편으로 돌려보면 한국 상점들이 많이 있습니다. 역시 괜찮네요.


View Larger Map

참, 주의하실 점 하나... iframe 태그를 사용하면 편집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일단 html상태에서 관련 코드를 삽입해야 하고요, 다시 편집모드로 들어가면 iframe 부분은 모두 사라집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12/enjoy-holidays-with-new-street-view.html
Tuesday, December 11, 2007 at 6:15 AM

오늘 우리는 8개의 도시에서 새로이 Street View를 지원하게 되었음을 알려드리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번 추가된 도시는 매사츄세츠주 보스톤(Boston), 텍사스주의 달라스(Dallas)와 포트워쓰(Fort Worth),  인디아나주 인디아나폴리스(Indianapolis), 미네소타주 미네아폴리스(Minneapolis)와 세인트폴(St. Paul), 미시간주 디트로이트(Detroit), 로드아일랜드주 프로비던스(Providence) 등입니다. 한번 둘러보시고 보스톤시의 자킴 브릿지(Zakim bridge)등등의 명소를 확인해 보세요!



또한, 스트릿뷰 파노라마를 삽입할 수 있게되었음을 알려드리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구글맵에서 볼 수 있는 스트릿뷰 파노라마를 여러분의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아주 간단하게 넣을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삽입된 파노라마는 구글맵을 삽입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이동, 확대 축소할 수 있습니다. 구글맵이나 유튜브 삽입과 마찬가지로, 간단한 HTML코드만 잘라 붙이면 파노라마를 삽입하실 수 있습니다.

1. 먼저 구글맵에 접속하신 후 스트릿뷰가 지원되는 23개의 도시중 하나를 찾아보세요(아래는 피츠버그 시의 예입니다.)




2. 오른쪽 윗부분에 있는 "Link to this page"를 클릭하시고, 아래쪽에 있는 HTML코드를 복사하세요.



3. 이 코드를 여러분의 웹사이트에 붙여넣으세요. <iframe> 태그를 사용하므로, Blogger 와 같은 대부분의 블로그 툴에서도 삽입될 것입니다. 삽입된 파노라마는 모든 기능이 다 지원됩니다. 예를 들어 아래의 예를 살펴보세요.


View Larger Map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