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이 드론대응체계를 구입한다는 소식입니다. 드론대응체계란 날라오는 드론을 감지, 분류해서, 적대적인 드론에 대해 방해전파로 재밍을 시키는 등 드론을 사용한 공격을 차단하는 체계입니다.
개발한 회사는 비영리 연구개발회사인 시라쿠스 연구소라고 합니다. 군사쪽으로는 별로 관심없는 저로서는 알리 없는 회사이지만, 공개된 홈페이지만 봐도 대단한 국방관련 연구소인 것 같습니다.
사실 이러한 드론 공격에 대비하기 위한 시설은 당연히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시리아나 이라크와 같이 내전을 치루고 있는 나라에서, 심지어는 상업용 드론을 개조해서 폭탄 투하용으로 사용하는 경우에 이런 장비 하나만 있으면 전혀 문제가 될 게 없겠죠.
머... 모르긴 몰라도 우리나라에도 이런 장비가 이미 도입되어 있지 않을까 싶네요.
민, 푸른하늘
====
2월3일(UPI)-- 비영리 연구개발 회사인 시라쿠스 연구소(SRC : Syracuse Research Corporation)는 미군과 6천5백만 달러 규모의 통합 드론대응체계 계약을 체결하였다.
이 계약은 긴급기반으로 이루어졌다.
드론대응체계에 관한 작업 -- 설계, 생산 및 유지관리 --은 주로 뉴욕주에 위치한 시라쿠스 연구소 시설에서 DRS의 요원과 함께 수행될 예정이다.
SRC의 CEO인 폴 트레몬은 "우리는 미군에 소형드론과 같은 점증하는 위협에 맞설 핵심기술을 제공하게 되어 무척 자랑스럽다. 이 계약은 우리 기술자들이 개발한 혁신적인 솔료션의 좋은 사례"라고 말했다.
SRC는 최근의 다른 계약과 함께 이 계약은 뉴욕주 중부에 50여명의 엔지니어를 고용한 결과라고 말했다.
SRC는 여러가지 기술분야에 계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3년 이내에 전국에 300명 이상을 추가 고용해야 할 것이라고 한다.
SRC의 Silent Archer 시스템은 레이터와 전자전 기술을 사용하여, 드론을 감지 추적하고, 드론 조종자의 신호를 기체로 부터 방해하는 장치이다.
SRC의 Silent Archer - 드론 대응체계
====
원문 : http://www.upi.com/Defense-News/2017/02/03/US-Army-orders-counter-drone-systems/9351486144319/
====
Silent Archer 드론 대응 시스템은 입증된 TRL8/9 레이더와 전자전 시스템, 카메라, 3D 유저 디지플레이 등을 사용하여 하나 또는 대량의 적대적 드론을 물리치는 시스템이다. Silent Archer는 공간적, 주파수 및 광학적 감시 성능을 사용하여, 공중의 위협을 감지, 추작, 분류 및 구별한다. 그 후, 저비용, 저위험의 전자적 방법 - 예를 들면 조종자와 기체간의 통신망을 재밍시키는 등 - 을 사용하여 드론을 방해한다.
Silent Archer 시스템은 다음과 같은 분야에서 완벽한 드론 대응 해결책을 제공한다.
- 경쟁환경에서의 부대방호
- 핵심 기반시설 보호
- VIP 및 주목받는 이벤트의 방위
- 도시 환경 감시
검증된 기술
SRC는 미국 정부가 자금을 제공하는 아래와 같은 드론대응 이벤트에서 드론을 감지, 추적, 구별 및 패퇴시키는 능력을 성공적으로 시범운영한 바 있다.
- JIAMDO’s Black Dart
- the Army Warfighting Assessment (AWA)
- Network Integration Evaluation (NIE)
- Maneuvers and Fires Integrated Exercise (MFIX)
시스템 구성
고정위치
플라이 어웨이 키트
원문 : http://www.srcinc.com/what-we-do/ew/silent-archer-counter-ua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