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캐싱

WTI 번역방법

하늘이푸른오늘 2014. 1. 15. 10:49

geocaching.com 사이트 번역 방법입니다.


Web Translate Login


일단 먼저 WTI에 로그인부터 해야합니다. 주소는 https://webtranslateit.com 입니다. 로그인은 지오캐싱 id와 password를 그냥 사용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하시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보일겁니다. 



저는 4가지 번역프로그램에 참여해서 4가지가 보이지만, 개인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geocaching.com 을 누르고 들어갑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됩니다. 여기에서 Translation 탭으로 들어가면 번역을 할 수 있고, Users에 들어가면 번역팀 전체를 볼 수 있습니다. South Korea 부분을 보시면 우리 팀원들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Translations 탭을 누르고 들어간 화면입니다. 왼쪽에 있는 영어에 맞춰 오른쪽에 한글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보시는 것처럼 현재는 더이상 번역할 게 없습니다.



참고로 번역을 하실 때... 이 문장이 어디에 사용되었는지를 알아야 할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구글링이 도움이 됩니다.


google.com 에 들어가서... 아래처럼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 검색문은 찾고자하는 문장"을  http://www.geocaching.com 사이트 내에서만 검색을 하라는 뜻입니다. 따옴표를 반드시 묶어주어야 단어 순서까지 일치되는 걸 찾아줍니다. 


"찾고자하는 문장" site::http://www.geocaching.com 


=====


그런데... 이 상태대로는 번역이 잘 되었는지 안되었는지를 잘 알기 힘듧니다. 특히 전체적으로 잘되었는지 아닌지를 검색할 때도 말이죠... 그래서 테스트 서버가 있습니다. 서버주소는 공개하지 말라고 해서 공개하지 않습니다만, 그 서버에 들어가면 원하는 모든 걸 해볼 수 있습니다. 캐시정보를 올리셔도 됩니다. 물론 여기에 캐시를 올린다고 해도 정상적으로 발행되지는 않습니다.


아무튼... 


민, 푸른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