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10분만에 일본 둘러보기(Tour Japan in 10 minutes)

하늘이푸른오늘 2008. 7. 12. 11:20
7월 10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일본 관광청과 구글 일본 사무소가 협력하여, 일본 관광정보를 담은 레이어를 추가하였다는 내용입니다.

그런데, 한글판으로 접속을 해 보면 갤러리(Gallery)->여행 및 관광(Travel and Trourism) 밑에 새로 추가되었다는 일본관광(Japan Tourism) 레이어가 보이지 않습니다.

아래는 영문판으로 바꾼 뒤(옵션(Options)-> 일반탭(General) 탭속에서 바꿀 수 있음) 해당 폴더를 열어본 모습입니다. 빨갛게 되어 있는 건 한글판에서 나타나지 않는 메뉴입니다. 맨 아래에 있는 메뉴를 클릭하면 미국 플로리다주에 있는 월트 디즈니 월드를 3차원으로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는 이번에 추가된 일본관광(Japan Tourism)레이어를 켜고, 동경부근을 살펴본 모습입니다. 현재는 아이콘이 몇개 안보이지만, 확대할 수록 엄청나게 많은 아이콘이 등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는 중심부를 더 확대해서, 일본 전자상가인 아키하바라에 대한 정보를 살펴본 모습입니다. 사진과 상세한 정보, 그리고 관련 링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로써, 여행관광레이어에 자기나라 여행정보를 제공한 나라는 뉴질랜드, 이집트, 남아프리카 공화국, 일본 등 4개국이 되었네요. 참고로, 뉴질랜드 관광레이어는 2007년 4월 등장하였고,  이집트레이어는 작년 11월 등장하였으며, 남아프리카공화국 관광정보는 이번달 초에 등장하였습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7/tour-japan-in-10-minutes.html
Thursday, July 10, 2008 at 4:58 PM

어제 발표한 Webcam.travel 레이어 추가 소식에 뒤이어, 구글어스 갤러리(Gallery)폴더 속에 있는 여행 및 관광(Travel and Tourism) 폴더에 새로운 구글어스 레이어를 추가하였습니다. 일본 국가관광청과 구글 일본 사무소가 협력하여, 일본 전역에 흩어져 있는 명소 및 관광지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일본 관광(Japan Tourism) 레이어를 개발했습니다. 이 속에는 교토에 존재하는 수많은 사찰로부터, 토쿄의 번잡한 거리, 오키나아의 맑고 새파란 바다까지 모두 담고 있습니다. 이 레이어와 함께 3차원 빌딩(3D Buildings), 파노라미오(panoramio), 교토 관광(Kyoto Tourism)과 같은 다른 레이어를 함께 사용하시면, 여행계획을 세우실 때 매우 편리하실 것입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