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4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구글맵에서 지역을 검색하면 사진, 비디오, 사용자가 제작한 지도가 함께 제공되어 그 지역에 대해 보다 많은 것을 알 수 있게 되었다는 내용입니다.

예를 들어 다음은 구글맵에 들어가서 "서울 대한민국"이라고 입력하였을 때 왼쪽에 나오는 정보입니다.

사진 몇장이 나타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아래 본문에 있는 것처럼 외국의 유명 관광지를 입력했다면 훨씬 많은 정보가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윗 그림에서 "대한민국 서울"이라고 써진 부분 바로 아래를 보시면 "Explorer this area"라는 링크가 보입니다. 이것을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더 많은 사진/비디오/사용자제작지도 가 나타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상태에서 화면을 확대/축소/이동시키면, 현재 화면을 기반으로 새로운 사진이나 비디오가 나타납니다. 아래는 제가 사는 동네(서울대학교 부근)으로 화면을 옮겼더니, 제가 예전에 만들어 둔 개인지도(My Maps)가 나타나는 모습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아래는 한국 서울이라고 입력했을 때의 결과입니다. 대략, 예전에 검색했을 때의 결과와 비슷한 모습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색창 밑을 보시면 Find Business(업소검색), Get Directions(경로안내) 등이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바로 위에 있는 형태로 검색결과를 보여주는 게 훨씬 효율적일 것 같습니다.

하지만, 위치를 검색(Search the map)하는 경우라면 이번에 나온 것처럼, 사진이나 비디오, 사용자가 만든 지도를 한꺼번에 보여주는 것이 훨씬 더 도움이 되겠다... 싶네요.

저도 우리나라에서 구글맵이 정식으로 서비스되지 않고 있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고 있지는 않지만, 검색 결과를 보여주는 것만 봐도 정말 대단하다 싶습니다. 구글맵 검색창속에 정말 많은 기능이 들어 있거든요... 위성사진과 벡터지도가 동시에 서비스된다면... 현재 우리나라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여러 인터넷 지도보다 훨씬 유용할 것 같다... 싶습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5/explore-places-with-photos-videos-and.html
Wednesday, May 14, 2008 at 12:29 PM


구글맵(Google Maps)을 방문했다가 재미있는 곳을 발견하신 적이 있습니까? 혹시 지난 멋진 휴가 때의 기억이 떠올랐던 적은 없으셨나요?

저는 구글맵으로 여기 저기를 둘러보는 분들께 좀더 흥미로운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음을 알려드리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사진이나 비디오, 사용자가 제작한 지도 기타 제안된 검색(?) 등을 사용해 좀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Solvang, CA 처럼, 일단 아무 곳이나 먼저 검색해 보세요. 사진과 인기있는 검색(popular searches)를 통해 이곳이 덴마크 식 마을과 와인으로 유명하다는 것을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에서 "Explore this area"를 클릭하면, 더 많은 콘텐츠가 나오며, 지도를 확대/축소/이동 시키면 자동적으로 갱신됩니다. 새로운 곳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계속 클릭해 보면 되겠죠!

개발팀에서는 이 새로운 기능을 통해 예전에는 알지 못했던 구글맵 콘텐츠를 더 많이 발견하시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을 개발하면서 우리 팀원들도 여러 장소를 탐험하며 상상의 나래를 펼쳤거든요. 아래는 우리가 발견한 멋진 곳들입니다.
아래의 비디오를 통해 이 멋진 기능을 한번 맛보시고, 즐거운 탐험 되시길!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

댓글을 달아 주세요

BLOG main image
공간정보와 인터넷지도
제 관심사는 계속 바뀝니다. 이 블로그를 유지하는 동안에도 벌써 여러번 주제가 빠뀐 것 같습니다. 돌고 돌아 이제 고향으로 돌아왔습니다. 공간정보입니다. 세계를 측정하고, 그 기준을 세우고,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공유하는 것이 공간정보에서 다루는 내용입니다. 4차산업혁명이 데이터 기반이라고들 합니다. 데이터는 그냥 모아둔다고 정보가 되지 않습니다. 표준에 따른 공통 스키마를 기반으로 만들어져야 합니다. 누구나 언제든지, 쉽고 투명하게 데이터를 가져다 쓸
by 푸른하늘이
Profile for bluesky61

달력

«   2019/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카테고리

전체보기 (1590)
구글어스 (829)
공간정보 (240)
사진 (103)
드론/쿼드콥터 (239)
지오캐싱 (47)
기타 (131)
  • 4,675,499
  • 90340
TNM Media textcube get rss

공간정보와 인터넷지도

푸른하늘이's Blog is powered by Tistory.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푸른하늘이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extcube TNM Media
푸른하늘이'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