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2008. 9. 26. 17:38
9월 25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지난 6월에 처음 개시된 구글 지도제작도구(Map Maker)가 이번에 주로 아시아 국가를 대상으로 17개국이 추가되어 총 77개국을 지원하게 되었다는 내용입니다.

물론 이번에도 우리나라는 빠졌네요... 나중에 전체적으로 한번 정리해 볼까... 싶습니다.

사실 저는 구글지도제작도구가 나왔을 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참여를 할지... 약간 의심스러운 부분이 없지 않았는데, 아주 많은 정보가 추가된 지역도 꽤 있나봅니다.

특히, 아래에 있는 비디오는 키프러스(Cyprus) 니코시아(Nicosia)시의 지도 추가과정을 보여주는데, 오른쪽 아래에 있는 날짜를 보시면 6월 23일부터 8월 9일까지 약 한달 반만에 도시 전체의 지도가 제작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7월에 크라우드 소싱을 활용한 구글의 지도제작이라는 글에서, 사용자 참여를 통한 지도 제작 방법에 대해 여러가지 언급했었는데, 지도제작도구(Map Maker)가 정말 훌륭하게 기능하고 있다... 싶네요.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9/google-map-maker-launched-to-17-more.html
Thursday, September 25, 2008 at 3:30 PM
우리는 필리핀(Philippines), 방글라데시(Bangladesh), 스리랑카(Sri Lanka), 이란(Iran), 및  몽골(Mongolia) 등가 같은 여러 아시아 지역에 대해 총 17개국에 구글 지도제작도구(Google Map Maker)를 추가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 지역에 거주하는 인구는 약 5억 이상입니다. 매번 우리는 구글 지도제작도구를 통하여 지역에 관한 전문지식과 열정이 협업을 통해 멋진 지도로 탄생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종합적인 지역 정보가 부족한 나라에서 효과를 발휘하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이번 기회를 통해, 맨처음 구글 지도제작도구 서비스가 개시된 이래로 우리 사용자들의 노력과 헌신을 축하하고자 합니다. 파키스탄, 베트남, 키프러스, 아이슬랜드에 있는 사용자 분들께 큰 영예를 드립니다. 많은 경우, 무로부터 도시 전체의 지도를 제작하였으며, 때로는 학교, 종교시설, 아파트, 기타 좋아하는 업소 등을 지도에 표시하여 인근 지역에 대한 풍부한 정보를 제공해 주셨습니다.

우리 사용자들의 굉장한 수고를 보다 잘 소개하기 위해, 우리는 아래에 비디오를 몇개 삽입했습니다. 이 비디오에는 지도제작도구 사용자들이 어떻게 지도를 제작해왔는지 보실 수 있습니다. 비슷한 비디오, 그리고 구글 지도제작도구 도움말 비디오를 보시려면 구글 지도제작도구 유투브 채널을 보시기 바랍니다.

파키스탄의 라호르(Lahore)시

키프러스의 니코시아(Nicosia)시


현재 구글 지도제작도구(Map Maker)가 지원되는 77개 도시 리스트는 여기를 보시면 됩니다. 이번에 추가된 17개 국가는, 아르메니아, 아제르바이잔, 방글라데시, 부탄, 캄보디아, 이란, 카자흐스탄, 키르지즈스탄, 라오스, 몽골, 미얀마(버마), 네팔, 필리핀, 스리랑카, 타지키스탄, 투르크메니스탄, 우즈베키스탄 등입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

Posted by 푸른하늘 푸른하늘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키프로스마저... (털썩)

    2008.09.27 10:30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는 키프러스에 대해선 잘 몰라서...ㅠ

      2008.09.27 17:08 [ ADDR : EDIT/ DEL ]
    • 두 달 전만 해도 키프로스에는 아무런 정보도 표시되어 있지 않았는데 (트랙백 해가셨듯이) 이제는 니코시아(현지어를 사용한다는 구글맵스의 원칙에 따라 그리스어로 레프코시아로 표기되는군요)의 정밀 지도가 올라가네요... ㅠㅠ

      2008.09.28 00:23 [ ADDR : EDIT/ DEL ]
    • 우리나라도 금방 해결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2008.09.28 09:52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