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미국 대통령선거 정보 사이트(Greater access to voting information)

하늘이푸른오늘 2008. 10. 23. 22:22
10월 22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이번에도 미국 대통령선거관련 글이네요.

사실 저도 작년 이맘때 쯤에는 힐러리와 오바마의 민주당 경선 소식을 관심있게 쳐다보았지만, 이제 ikarus님의 글처럼 오바마가 압도적으로 앞서고 있다고 하니 오히려 별로 관심이 안가네요.

아래그림은 ikarus님의 글에서 가져온 건데요, 색깔로만 보면 오바마와 맥켄지가 거의 비슷해 보이지만, 선거인단의 수를 보면 309:168로 오바마의 절대적인 우세라고 합니다.

500

아무튼... 구글에서는 이번 미국 대통령선거와 관련하여 미국 유권자정보 사이트(US Voter Info site)미국 선거정보 가젯을 만들어 배포하고 있는데, 우리나라도 다음번 선거때는 단순한 나열이 아니라 관련 정보를 모두 취합하고, 지도와도 결합한 그런 서비스가 많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10/greater-access-to-voting-information.html
Wednesday, October 22, 2008 at 11:05 AM
[cross posted with the Official Google Blog]

우리 구글은 인터넷상에서 사람들이 필요한 것을 검색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는 사실에 매우 자부심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구글 트렌드(Google Trends)에 따르면, 미국 사람들은 4년마다 선거인 명부 등록방법이나 투표소 등 선거 관련 정보를 집중 검색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08년 현재 미국 시민들과 민주적 절차를 위해 그토록 중요한 정보가 웹에 잘 정리되어 있지 않다는 것이 믿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리는 토표소와 등록관련 정보를 간단히, 집중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미국 유권자정보 사이트(US Voter Info site)를 개설하였습니다.


우리가 이 사이트를 개발한 목적은 유권자의 참여를 높이기 위함입니다. 우리는 많은 주정부 및 지방정부 선거관련 공무원, 여성 유권자 모임(League of Women Voters), 퓨 자선기금(Pew Charitable Trusts), 및 기타 선거 정보 프로젝트 관계자 여러분을 포함하여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여러분은 선거 명부에 등록하셨습니까? 부재자 투표용지를 받는 가장 최선의 방법은 무엇입니까? 이 사이트를 방문하면 이러한 질문들에 대한 답변이 나타납니다. 웹사이트를 가지신 분들은 이와 동일한 정보를 제공하실 수도 있습니다. 미국 선거정보 가젯을 눌러보시면 주소를 넣으면 선거관련 정보 전체를 보여주는 간단한 검색창을 웹사이트에 삽입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투표소를 찾는 더 간단한 방법도 있습니다. 집 주소만 입력하면 선거일에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장소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정치 참여를 높이기 위하여 우리는 이들 데이터를 제3의 사이트에서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였고, 개발자들은 오픈소스 엔지니어인 댄 벌린(Dan Berlin)이 개발한 API를 통해 마음껏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적극적으로 이 데이터를 공유하고자 하며, 이 데이터를 사용해서 많은 분들이 투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