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맵 스트릿뷰, 이탈리아 서비스 개시(La Dolce Vista - Street View comes to Italy)

하늘이푸른오늘 2008. 11. 1. 16:55
10월 30일자 구글 LatLong블로그 소식입니다. 구글맵 스트릿뷰(Street View)가 프랑스, 스페인에 이어 이탈리아에서 정식으로 서비스되기 시작했다는 내용입니다.

이탈리아... 정말 가보고 싶은 나라중의 하나인데... 특히 시오노 나나미씨의 "로마인 이야기"를 통해 각인된 로마시대의 모습때문이라도 언젠가 꼭 한번 가보고 싶다... 싶네요.

이번에 스트릿뷰(Street View)가 서비스되기 시작한 도시는 로마(Rome), 피렌체(Florence), 밀라노(Milan) 등 3개 도시 및 코모 호수인데요, 아래는 로마의 트레비 분수(Fontana di Trevi) 분수의 모습입니다.(직접 보시려면 여기를 눌러보세요) 다른 경치들은 아래 원문을 읽어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10/la-dolce-vista-street-view-comes-to.html
Thursday, October 30, 2008 at 9:30 AM

지난 화요일 스페인 스트릿뷰 서비스 개시에 이어, 이제 구글맵 스트릿뷰(Street View)를 통해 로마(Rome), 피렌체(Florence), 밀라노(Milan) 등 아름다운 도시를 둘러보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탈리아의 새로운 영상에는 코모(Como) 호변을 따라 놀라운 경치가 찰영되었습니다.



로마는 로마제국의 심장으로, 아름다운 고대 건축물을 보기 위해 수백만명의 여행자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이제, 역사애호가 및 건축애호가, 혹은 로맨틱한 휴일을 계획하는 사람들도 콜로세움, 판테온, 트라야누스 기념주와 같은 멋진 고대 유적지를 탐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옛날 밀라노에 살아서, 도시를 둘러보거나 제가 좋아하는 장소를 다시 볼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쁩니다. 아래를 보시면 제가 아침에 출근할 때 탓던 트램을 보실 수 있는데, 이 트램은 샌프란시스코의 마켓 스트리트를 따라 운행되고 있는 것가 동일한 모델입니다.(샌프란시스코 시가 밀라노의 트램을 일부 구입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저는 제 고향인 베니스의 운하를 떠올리게 하는 나비길(navigil)을 좋아했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곳이나, 제 추억의 장소에 대해서는 얼마든지 쓸 수가 있겠지만, 사진 몇장으로 대신하고자 합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