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스위스버전 구글맵(Google Maps comes to Switzerland)

하늘이푸른오늘 2007. 11. 15. 16:26
11월 14일자 구글 LatLong블로그 소식입니다. 스위스버전 구글맵이 탄생했다는 내용입니다.

오래전 스웨덴 버전 구글맵이 새로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소식을 알려드렸었는데, 이번엔 스위스버전이네요. 사실, 국가별로 별도의 버전이 존재하는 것은 영어버전 구글맵, 스웨덴 버전 구글맵, 일본판 구글맵, 독일 구글맵, 중국버전 구글맵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전에 포스트한 내용에는 스위스 전 지역에 대중교통정보까지 제공한다고 했으니 스위스는 미국말고는 구글맵 데이터가 제일 잘 갖추어진게 아닌가 싶어집니다.

아래에 있는 그림은 베른지역을 확대하여 버스정류장을 클릭했을 때 나타나는 정보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어떤 노선이 지나가는지, 도착예정시간이 언제인지 등의 정보가 상세히 들어 있습니다.

Bern Switzerland in Google Earth

그런데, 구글어스 블로그를 보다가, 스위스와 관련된 구글맵, 구글어스 자료가 훨씬 더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먼저 구글어스내에 고해상도 3차원 지형이 최초로 적용된 나라가 스위스라고 하네요. 아래는 몇달전에 발표된, 구글어스로 가상 비행을 하는 비디오와, 실재 비행기를 타고 촬영된 비디오입니다. 이 둘을 동시에 틀어보면 구글어스에 포함된 고해상도 3차원 지형이 얼마나 현실감이 있는지 아실 수 있습니다.


Original                                                                       Google Earth

또, 구글어스에서 경로안내 자료를 사용하면 스위스 알프스를 잘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빠른 이동(Fly To)"에 "Attinghausen to Silenen"라고 입력하시면 경로 안내가 나오는데, 그 아래쪽에 있는 삼각형 모양의 Play 버튼을 누르면 자동적으로 3차원 투어가 시작됩니다. 그런데, 일반적인 설정에서는 위에서 내려보는 형태이기 때문에 산의 모습이 잘 안보입니다. 이때, 툴(Tools)->옵션(Options)를 누르고, "길찾기의 길따라 이동하기 옵션"에서 "카메라 기울기 각도"를 좀 크게 해주면 멋진 알프스의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 "단계별 항목(Layers)"에서 "관심장소(Places of Interests)"레이어 속에 들어 있는 "스키(ski)"레이어를 켜면 스키 리프트까지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위에서 설명한 3차원 투어를 녹화한 비디오입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11/google-maps-comes-to-switzerland.html
Wednesday, November 14, 2007 at 1:16 AM

스위스와 사랑에 빠지기가 훨씬 쉬워졌습니다. 낭만적인 호수변 호텔, 세계적으로 유명한 초콜렛 가게, 알프스를 넘는 꼬부랑길 등이 이제 스위스버전 구글맵에서 보실 수 있게 되었으니까요. 바로 이곳 쥐리히에서 개발된 완전히 새로운 지도 서비스는 스위스 국민들께 도움이 되고, 스위스 업체나 가게를 쉽게 재미있게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사용하기 쉬운 자동차 경로안내 및 대중교통 정보도 제공됩니다. 우리는 박사님들이나 대중교통담당기관 등의 스위스의 콘텐츠 제공자들과 공동으로 작업함으로써, 광범위한 지역정보를 한 지점에서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글어스(Google Earth)에서도 동일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쥐리히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든, 가족 스키 여행을 계획하시든, 제네바에 방문할 예정이시든, 구글맵을 꼭 사용해 보세요.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