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맵 플래시 API(News flash: Maps now open to Flash developers)

하늘이푸른오늘 2008. 5. 15. 15:19
5월 14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구글맵을 플래시에서 끌어 쓸 수 있는 API가 공식적으로 제공되었다는 내용입니다.

저는 솔직히 플래시가 나오기 전에 개발을 그만두었기 때문에 어떤 점이 좋아졌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예전에도 플래시를 기반으로 구글맵을 끌어오던 사이트들이 몇몇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알고 있기로 flashearth(아래 그림)가 대표적이며, 우리나라의 윙버스도 이러한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론 편법? 내지는 불법? 이겠지만, 어쨌든 플래시로 개발하면 훨씬 좋은 점이 있었기 때문에 그렇게 했을 것 같다... 싶습니다. 무엇보다, 원래 웹페이지가 플래시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면, 당연히 지도부분도 플래시로 개발하는 게 유리할 테고요.

어쨌든... 이번 구글맵 플래시 API의 등장이, 플래시로 웹사이트를 개발하는 분께 또다른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아래는 Official Google Maps API 블로그의 글에 들어 있는, 구글맵 플래시 API로 개발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억지로 끼워넣느라 약간 짤리긴 했지만, 플레이 버튼을 눌러보시면, 지도와 비디오가 연동되어 돌아갑니다. 꽤 재미가 있네요.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5/news-flash-maps-now-open-to-flash.html
Wednesday, May 14, 2008 at 3:02 PM
저는 구글맵(Google Maps)를 플래시 어플리케이션에 삽입하고 싶다는 이야기를 한주라도 들어보지 못한 적이 거의 없었습니다. 우리는 계속 고민해 오다가 이제 해결책을 마련했습니다. 구글맵 플래시 API(Google Maps API for Flash)가 바로 그것입니다.
 
아래는 여러분의 어플리케이션에 직접 끼워 넣을 수 있는 플래시 기능을 예시한 AFComponents의 예제로서, 이제 구글맵을 ActionScript 3로 개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래의 플래시에서 "Show Photo Gallery"를 클릭해보시면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 (억지로 끼워넣었더니 보기가 좀 나쁘네요. - 주인장)


또한,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를 보다 쉽게 볼 수 있는 NAVX의 어플리케이션도 구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그림을 클릭해 보세요)
며칠 지나지 않아 기존의 JavaScript + Flash 어플리케이션을 이번 새로이 제공된 API를 이용하여 변환하고, 사용자들에게 보다 향상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으시다면, API 개발팀의 의견을 확인해 보시고, API 문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