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어스로 떠나는 해양탐사(Ocean Now)

하늘이푸른오늘 2009. 4. 6. 09:09
4월 3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내셔널 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의 현재의 바다(Ocean Now) 프로젝트의 진행상황을 구글어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현재 남태평양의 타히티를 떠나, 남부 라인제도(Southern Line Islands)로 향하고 있다고 하네요.

아래는 홈페이지에 있는 지도를 캡처한 것입니다. 풍선도움말을 누르면 매일 남기는 블로그의 글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문을 보시면 구글어스의 해양 탐사(Ocean Expeditions) 레이어에서도 볼 수 있다고 되어 있는데, 제가 아무리 찾아봐도 없었습니다. 그나마 KML이라도 있으면 구글어스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그것도 없구요.

아무튼... 여러가지 재미있는 내용이 많네요. 아래는 블로그 최근 글에 올려져 있는, 프로젝트 팀장 Enric Sala 씨가 촬영한 사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 이 사진을 보니... 바닷속에서 촬영한 360*180도 VR 파노라마가 생각나서 삽입시켜 봅니다. 마우스로 드래그 해 보시면 환상적인 바닷속 전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 제가 살아 생전에 저런 사진 찍을 수 있을려나요~~


Amedee Coral Reef New Caledonia in New Caledonia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9/04/ocean-now.html
Friday, April 3, 2009 at 4:30 PM
타히티(Tahiti)섬이 별로 예쁘지 않다고 떠날 사람이 있을까요? 있습니다. Enric Sala라는 분이죠. Enric씨는 그의 팀과 함께 최근 내셔널 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의 현재의 바다(Ocean Now)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타히티를 떠나 남부 라인제도(Southern Line Islands)로 향했습니다. 라인제도는 너무 멀기 때문에 인간의 영향이 거의없는 해양의 상태를 연구하기엔 최적의 장소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라인제도가 직접 가보기는 어렵지만, 항해를 따라가기는 쉽습니다. 선원들이 어디쯤 가고 있는지는 현재의 바다(Ocean Now) 홈페이지에 있는 지도와 구글어스(Google Earth)의 해양 탐사(Ocean Expeditions) 레이어에서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분들은 정기적으로 사진과 비디오를 게재할 예정이며, 선원들에게 질문을 하거나, 함께 탐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