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어스 안내 비디오(Doing our homework)

하늘이푸른오늘 2008. 1. 30. 09:26
1월 29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구글어스의 기능을 소개하는 유튜브 비디오가 나왔다는 내용입니다.

현재까지 제작된 것은 화면 제어, 검색, 위치표지 만들기, 좌표 알아내기, 사진에 위치태그 붙이기 등 5가지가 있습니다.

모두 아주 기본적인 기능만 다루고 있기 때문에 구글어스를 많이 만져보신 분들께는 도움이 안될 것 같지만, 그래도 초보자들이 쭉 한번 보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길이도 짧거든요.

이 글을 읽다보니... 구글어스에 대해 전혀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안내서 하나 작성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1/doing-our-homework.html
Tuesday, January 29, 2008 at 10:16 AM

우리는 선생님들이 새로운 교육도구를 배울 시간이 거의 없다는 것을 압니다. 그 때문에 구글어스를 사용하고 수업 계획을 세우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새로운 유튜브 비디오 투토리얼을 소개드림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나이가 드신 분을 포함해 누구라도 이 비디오를 통해 도움을 얻으실 수 있겠지만, 특히 교육에 종사하시는 분들께 유용하리라 믿습니다. 아래는 이 비디오중 하나입니다.


전체 5개인 이 비디오들은 간략하기는 하지만, 구글어스에 포함된 인기있는 기능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화면 제어(navigating), 검색(searching), 위치표지 만들기(marking locations), 좌표 알아내기(obtaining coordinates), 사진에 위치태그 붙이기(geotagging photos) 등 어떤 비디오도 쉽게 따라해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다른 비디오도 제작하고 있는데, 구글어스 유저 가이드(Google Earth User Guide)도 훌륭한 안내서입니다. 저희들은 문학작품 여행과 같이 여러분이 직접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하시길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