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어스에 오스트랠리아 뉴스 등장

하늘이푸른오늘 2008. 6. 1. 16:24
5월 31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구글어스에 또다른 뉴스레이어가 추가되었다는 내용입니다.

현재 구글어스에는 뉴욕 타임즈 레이어구글 뉴스 레이어 등 2가지 뉴스레이어가 존재합니다. 직접 보시려면 단계별 항목(Layers) -> 기본 데이터베이스(Primary Database) -> 갤러리(Gallery) 폴더 속을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다만, 한글 버전에서는 이들 레이어가 보이지 않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오스트랠리아 방송국 뉴스는 위에서 설명한 2개의 레이어와는 달리, ABC 어스 사이트에 KML로 올라와 있습니다. 그러므로 관심있는 분들은 별도로 다운로드 받은 후, 저장해 두어야 합니다.

아래는 이 KML을 실행시켜 본 모습입니다. 오스트랠리아 동남부 지역인데, 엄청나게 많은 위치표지가 올라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중에는 일반 문자 뉴스외에도, 사진이나 비디오 뉴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이 ABC 뉴스레이어에서 재미있는 게 하나 있네요. 다른 뉴스 레이어에서는 전혀 못보았던 것인데, 투어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선 아래 그림을 보시면, 뉴스가 있는 지점들 간에 줄로 이어진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투어를 하게 되면, 맨 앞에 있는 No. 1 Scott Street 로 부터 순서대로 뉴스가 있는 지역을 차례로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클릭을 하면 정지가 되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직접 해보시려면, ABC 뉴스 KML을 더블클릭하시고, 임시장소에 추가된 "Australia Broad...."레이어 를 아래 그림처럼 확장하고 "Newcastle" 폴더를 선택한 다음 아래쪽에 있는 삼각형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민, 푸른하늘
====
구글어스에 오스트랠리아 뉴스 등장(Hot off the press: News from Australia in Google Earth)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6/hot-off-press-news-from-australia-in.html
Saturday, May 31, 2008 at 6:00 PM

구글어스에 추가된 구글 뉴스 레이어 and the 뉴욕 타임즈 레이어를 즐기시는 분을 위해, 세계의 뉴스를 가지고 놀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을 만들었습니다. 오스트랠리아 방송국(ABC : Australian Broadcasting Corporation)에서 오늘, 최신 뉴스와 과거 집적된 정보를 구글어스 레이어에서 볼 수 있는 ABC 어스 서비스를 추가한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구글 오스트랠리아 블로그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제 구글어스를 이용해 오스트랠리아를 방문할 또 하나의 이유가 생겼네요. 혹시 예전 뉴스를 못보셨다면, 꼭 읽어보시길!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