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맥(Mac)버전 구글어스 플러그인 출시(Google Earth... in your browser... on your Mac!)

하늘이푸른오늘 2008. 12. 7. 23:33
12월 4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지난 5월 말 발표되었던 웹버전 구글어스(구글어스 플러그인)이 이제 맥(Mac)에서도 작동된다는 내용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맥을 사용하는 분들이 얼마나 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외국에서는 윈도만 지원하는 것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불만스러워했고, 구글에서도 금방 맥(Mac)을 지원하겠다고 말했었는데, 거의 6개월만에 발표가 되었네요.

머... 저에게는 맥이 없어서 시험해 보지는 못하겠는데, 혹시나 싶어 아이팟터치(iPod Touch)로 테스트 해봤지만, 아래처럼 실행이 되지 않네요.


아래 본문을 읽어 보시면, 윈도 버전의 기능도 개선되었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릴리즈 노트를 보시면 처음 로딩시간이 빨라졌고, KML 지원 기능이 좀더 나아졌다는 이야기가 들어 있네요. 폴리곤과 선에 마우스 이벤트가 먹는다니... 선택하는 기능도 구현할 수 있겠네요.

또...  구글어스 API 데모 갤러리에 들어가 보시면 구글어스 플러그인을 활용한 여러가지 데모 프로그램 및 소스코드를 볼 수 있는데, 이번에 Puzzler라는 새로운 데모 프로그램이 추가되었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머... 조각그림 맞추기인데, 마우스를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만, 저는 이런 게임에 약해서 패쓰~~

구글어스 플러그인 예제 - Puzzler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12/google-earth-in-your-browser-on-your.html
Thursday, December 4, 2008 at 8:00 AM
[Cross-posted with the Google Geo Developers Blog]
구글 I/O 컨퍼런스가 며칠 남지 않았던 오래전, 구글에서는 웹버전 구글어스(Google Earth Browser Plugin과 구글어스 API를 발표했습니다. 그당시 우리는 맥에도 작동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었는데, 오늘에야 그 약속을 지키게 되었습니다.


오늘 우리는 Mac OS X 10.4+ 이상에서 작동되는 맥용 웹버전 구글어스(Google Earth Plugin)을 발표하게 되어 무척 기쁩니다. 맥 플러그인은 사파리(Safari) 3.1 이상 및 파이어폭스(Firefox) 3.0 이상을 지원합니다. 이제 구글어스 API를 사용하는 모든 사이트에 다운로드 링크가 나타날 것입니다. 또한 새로운 맥용 구글어스 플러그인의 출시를 기념하여 Puzzler라는 새로운 게임도 제작했습니다. 물론 PC에서도 동작됩니다. 모두들 좋아하시리라 생각합니다. 또한 오픈소스이므로 누구나 코드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맥용 구글어스 플러그인과 함께 윈도버전 플러그인도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릴리즈 노트 를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