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영국 폭설 지도(Insights into the U.K. snowstorm)

하늘이푸른오늘 2009. 2. 7. 17:13
2월 4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지난 주말에 영국에 20년만의 폭설이 내린 모양입니다.

이 글은 이 폭설에 관한 정보를 담은 내지도(My Maps)를 소개하고, 구글 검색어에 대한 변화를 소개한 내용입니다.

내지도(My Maps)는 어떤 사건이 발생하였을 때, 관련 정보를 쉽게 지도로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고,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제까지 제 블로그에 소개된 내지도(My Maps)를 몇가지 소개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내지도를 제작하는 방법은 구글맵으로 나만의 지도 만들기를 읽어보시면 됩니다. 아래는 제가 만들어둔 우리집 약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구글맵의 여러가지 기능중에 제가 제일 좋아하는 기능 중의 하나가 바로 이 내지도 기능입니다. 지도를 정말 쉽게 만들 수 있고... 혼자 봐도 되고, 공개할 수도 있고, 심지어는 공동으로 편집할 수도 있어서, 정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 지도를 보다가 유용한 정보를 만나면(유튜브 비디오나 파노라미오 사진 포함해서) 그것을 자기가 만든 지도로 복사해 둘 수도 있고요.

얼마전 오픈된 다음의 지도에 이 기능이 빠진 게 그래서 정말 아쉽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지도를 활용해서 여러가지 지도를 만들다 보면, 보다 멋지고, 강력한 데이터베이스가 갖추어질 수도 있을텐데... 하는 생각도 들고요.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9/02/insights-into-uk-snowstorm.html
Wednesday, February 4, 2009 at 1:55 PM
이번주에 영국에서는 1990년대 초이래로 최악의 겨울 폭풍이 몰아쳤습니다. 이 역사적인 폭설을 추적하기 위해, 여러가지 내지도(My Maps)가 제작되었습니다. 사진도 볼 수 있고, 여러 곳의 적설량도 비교할 수 있습니다.


View Larger Map

기타 여러 사용자들이 올린 사진을 볼 수 있는 내지도(My Map)도 있습니다.

폭설이 내리자, 많은 사람들이 심각한 날씨로 인해 일상생활이 얼마나 지장을 받을지 걱정하였습니다. 구글 인사이트(Google Insights for Search)를 보시면 일요일 및 월요일에 학교에 대한 검색량이 폭증하였습니다. 아울러 대중교통정보를 찾기 위해 열차, 버스, 및 공항 을 검색하고, 라디오 방송에 대한 검색도 늘었습니다. 폭설이 시작할 때 날씨에 대한 검색이 최고에 이르렀지만, 그 이후에도 계속 유지되고 있네요.

갱신: 아래는 이들 단어에 대한 시간당 검색횟수를 나타낸 그림입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